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크리스탈, '클로로퀸' 수출길 오르나
최원석 기자
2020.03.24 10:38:50
화일약품으로부터 우선적 원료약 공급…수출 기대감 높아
이 기사는 2020년 03월 24일 10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원석 기자] 크리스탈지노믹스의 계열사인 크리스탈생명과학이 코로나19 치료에 사용되는 약물인 '클로로퀸'의 수출을 추진한다. 크리스탈지노믹스의 또다른 계열사인 화일약품을 통해 원료약도 자체 공급할 수 있어 수급 불안도 해소할 수 있다. 


24일 업계에 따르면 크리스탈생명과학은 지난 2003년 말라리아치료제 클로로퀸의 수출용 허가를 획득했다. 코로나19 치료제 효과가 있다고 알려지는 클로로퀸의 수요가 전 세계적으로 급증하자 회사는 기존 해외 거래처뿐만 아니라 각국 수출을 추진하고 있다. 


화일약품은 국내에서 유일하게 클로로퀸 원료의약품을 생산하는 기업으로 우선적으로 크리스탈생명과학에 클로로퀸의 원료의약품을 공급할 예정이다. 해외에 원료를 공급받으면 바로 원료의약품 생산에 돌입할 계획이다. 


크리스탈지노믹스는 항암제로 개발 중인 '아이발티노스타트'와 클로로퀸과 병용 임상을 추진한다. 과도해진 면역세포의 증식을 억제해 면역력 균형을 유도하는 아이발티노스타트와 외부 바이러스 감염으로부터 보호효과가 있는 클로로퀸을 병용하면 코로나19 치료에 긍적적인 효과가 기대된다는 것이다. 

관련기사 more
'실적부진' 화일약품, 투자 기업 변모? 크리스탈지노믹스, 섬유증 치료제 임상 1상 종료 최승현 다나테인 박사 "골관절염 치료제 패러다임 바꿀것" 크리스탈, 코로나19치료제 임상 신청

크리스탈 그룹은 클로로퀸과 관련한 임상시험, 원료의약품 공급,  완제품 생산까지 제조공정 전 과정을 자체적으로 진행하는 원스톱 인프라를 갖춘 셈이다. 


업계 관계자는 "클로로퀸 허가를 보유한 기업들이 내수용인 반면 크리스탈은 수출용 허가를 획득했다"며 "클로로퀸 재고가 바닥나는 등 벌써부터 공급 부족 현상이 나타나고 있다. 크리스탈이 원료공급부터 자체제조까지 할 수 있어 해외수출 기대감이 높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