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코로나19 회복…내년 나라살림 550조 넘어서나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3.25 08:29:34
이 기사는 2020년 03월 25일 08시 2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코로나19로 약해진 역동성 회복…내년 나라살림 550조 넘어서나 [주요언론]

내년 나라살림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으로 약해진 역동성을 회복하는 데 중점을 두고 확장적으로 편성된다. 정부는 내년에 재정의 적극적 역할을 견지하되 강도 높은 지출구조조정을 통해 재정건전성 기반도 마련하기로 했다.

푸르덴셜생명 새주인 KB금융 유력 [매일경제]

푸르덴셜생명 새 주인으로 KB금융이 유력시된다. 지난주 실시된 본입찰 이후 이뤄진 가격 협상에서 압도적으로 우위를 점했기 때문이다.


신보, 코로나 피해기업 외상대금 손실 최대 85% 보장 [조선비즈]

신용보증기금이 우한 코로나(코로나19) 피해 중소기업을 위한 매출채권보험 특례보험 상품을 출시했다. 우한 코로나 피해를 입은 중소기업은 신용등급이나 실적에 상관없이 외상대금 손실의 85%까지 보상해주고, 보험료율 할인폭도 키웠다.


‘남매의 분쟁’ 사실상 조원태가 승리 [주요언론]

27일 정기 주주총회에서 주요 안건을 놓고 표 대결을 벌일 기세였던 ‘반(反)조원태’ 3자 연합(KCGI·반도건설·조현아 전 대한항공 부사장)이 사실상 패배를 자인해야 할 처지에 몰렸다. 서울지방법원에 낸 가처분 신청에서 법원이 24일 조원태 한진그룹 회장의 손을 들어주면서 3자 연합은 주총이 아닌 법원에서 졌기 때문이다.


현대차, 인도 이어 브라질 공장도 '셧다운' [주요언론]

현대자동차그룹의 글로벌 생산기지들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에 따라 가동을 멈추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채권단, 두산에 '3년 여유시간' 준다 外 KB증권, 라임 우선환매권 포기…우리·대신·신금투 투자자 유탄 外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자사주 5000주 추가 매입 '코로나19 치료제' 생산기지 삼바…개발 실패해도 4418억 받는다 外

"사회적 거리두기 어쩌나"…몰려들 주총 인파에 한진그룹 '고민' [연합뉴스]

정부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억제를 위해 2주간 '사회적 거리두기' 총력전에 나선 가운데 오는 27일 한진칼 주주총회를 앞둔 한진그룹의 고민도 깊어지고 있다. 증시·유가·금 '환호'…美경기부양책 통과 기대감 [주요언론]


증시·유가·금 '환호'…美경기부양책 통과 기대감 [주요언론]

전 세계 금융시장이 급반등했다. 미국의 천문학적인 규모의 경기부양책이 통과될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져서다.


금감원, 이번 주중 '손태승 DLF 제재 효력 정지'에 즉시항고 [연합뉴스]

금융감독원이 '해외금리 연계 파생결합펀드(DLF) 사태로 손태승 우리금융지주 회장이 받은 중징계 처분의 효력을 일시 정지하라'는 법원 결정에 항고하기로 가닥을 잡았다.


“재건축-재개발 수주전 홍보, 석달까지 보장” [동아일보]

정부가 과도한 규제로 지적받아 온 재건축·재개발 등 정비 사업의 시공사 홍보 기간 규정을 완화할 방침인 것으로 확인됐다. 정책 의도와 달리 수주전에서 건설사들의 불법·탈법적인 홍보 활동을 조장한다는 비판이 컸기 때문이다.


횡령 수원여객 전 CFO “돈은 라임 이종필이 관리” [국민일보]

수원여객 자금 161억원을 횡령한 혐의를 받는 이 회사의 전 최고재무책임자(CFO) 김모(42)씨가 지난해 1월 범행 뒤 “현금을 안전히 옮겨뒀다. 자금은 이종필(42·수배중) 라임자산운용 전 부사장이 관리하고 있다”고 주장한 것으로 24일 확인됐다.


롯데쇼핑, 해외 이커머스 사업 모두 정리… 베트남 법인 청산 [조선비즈]

롯데쇼핑이 해외 이커머스(전자상거래) 사업을 모두 정리하기로 방향을 잡은 것으로 확인됐다. 회사는 베트남과 인도네시아 현지 이커머스 법인을 청산하고 지분 매각 작업에 나섰다. 국내에 이어 해외 사업도 수익성 중심으로 재편하는 모습이다.


에어부산, 라임펀드에 200억 투자…대규모 손실위기 [이데일리]

코스피 상장사 에어부산이 환매가 중단된 라임자산운용의 펀드에 200억원을 투자한 것으로 확인됐다. 지금까지 라임사태 피해는 직접 투자한 개인에 국한돼 있었는데, 상장사가 연루된 것으로 드러나면서 일반 주주로까지 손해가 확산할 전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E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