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한화건설, 분양단지 2곳 '포레나' 브랜드 단다
김진후 기자
2020.04.28 10:49:49
여수웅천 디아일랜드·익산 부송 등 적용…최근 입주 단지 변경 검토

[딜사이트 김진후 기자] 한화건설이 기존 분양 단지 총 1154가구에 신규 브랜드인 포레나(FORENA)를 적용한다고 28일 밝혔다.

이번에 포레나 브랜드가 적용되는 곳은 현재 공사가 진행 중인 여수웅천 디아일랜드와 익산 부송 등 2개 단지다. 해당 단지는 총 1154세대(레지던스 포함) 규모로, 한화건설은 이곳이 포레나를 대표하는 단지로 거듭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규 브랜드 포레나를 적용한 여수웅천 디아일랜드 전경. 출처=한화건설.

포레나 여수웅천 디아일랜드(레지던스 348실, 오피스텔 180실)은 올해 6월 입주를 앞둔 단지로 여수의 강남이라 불리는 웅천지구에서도 가장 주목받는 단지다. 3면이 바다에 둘러싸여 있어 우수한 조망권을 갖췄고 ▲호텔 ▲레지던스 ▲오피스텔 ▲상가를 포함한 프리미엄 레저 복합단지로 높은 인기를 끌고 있다.


포레나 익산 부송(아파트 626가구)은 2021년 준공 예정인 주상복합 단지로 익산 최고층인 38층이라는 상징성을 갖춰 지역 랜드마크로 평가받고 있다.


한화건설은 공사 현장 가림막과 사인물 등에 포레나 브랜드 로고를 적용했으며 준공 시 변경된 브랜드 명으로 등록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천안아산역 분양 '순항'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 다음달 분양 한화건설, '포레나 양평' 견본주택 개관

한화건설은 작년 8월 통합 주거브랜드인 포레나를 출시했다. 작년 말에는 8개 단지 5520가구의 주택 브랜드를 이전 브랜드인 꿈에그린에서 포레나로 변경했다. 해당 단지들은 단기간에 브랜드 변경 동의율 80%를 넘기는 등 신규 브랜드 포레나에 대한 높은 관심과 지지를 나타냈다.


한화건설은 현재 브랜드 변경 요청이 들어온 10여개 단지에 대해서도 단지명 변경 절차에 대해 안내하고 지속 협의해 나갈 계획이다. 특히 최근 입주한 단지들에 대해서는 포레나 브랜드 사용을 긍정적으로 검토한다는 방침이다.


포레나는 출시 초기부터 높은 인기를 끌며 주택 시장에 성공적으로 자리매김하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출시 후 올해까지 신규 분양한 5개 단지를 연속으로 완판하면서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이끌어 냈다. 특히 각 단지들이 기록적인 청약 경쟁률을 보이며 지역의 최선호 단지, 랜드마크 단지로 자리매김했다는 평가다.


한화건설의 신규 주거 브랜드 포레나는 스웨덴어로 ‘연결’을 의미한다. ‘사람과 공간의 연결’을 통해 새로운 주거문화를 만들겠다는 한화건설의 의지를 담고 있다. 브랜드 슬로건은 ‘특별한 일상의 시작’으로 포레나를 통해 경험하는 새로운 생활에 대한 기대를 담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