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 포레나 수원장안' 다음달 분양
최고 27층 1063가구…복선전철 역세권·교육 환경 갖춰

[팍스넷뉴스 김진후 기자] 한화건설은 다음달 수원시 장안구 파장동 193번지 일원(구 국세공무원교육원 부지)에 대단지 아파트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을 분양한다고 23일 밝혔다.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은 지하 2층~지상 27층 11개 동에 전용면적 64·84제곱미터(㎡), 총 1063가구 규모다. 주택 유형별로 ▲64㎡A 158가구 ▲64㎡B 164가구 ▲84㎡A 482가구 ▲84㎡B 259가구로 구성한다.


한화건설이 오는 1월 포레나 장안을 분양할 계획이다. 출처=한화건설.


단지는 지난해 출시해 성공적으로 안착한 한화건설의 프리미엄 주거브랜드 '포레나'의 수원 원도심 첫 진출작이다. 수요자 선호도가 높은 중소형 평면으로 전 가구를 구성했다.



포레나 수원장안이 들어서는 장안구 일대는 서울 접근성이 우수하며 다양한 개발 호재가 잠재한 곳이다. 인덕원과 동탄신도시를 잇는 인덕원~동탄 복선전철이 2026년 개통을 목표로 사업을 추진 중이다. 지난 9월에는 장안구 이목동과 광교신도시를 잇는 수원북부순환로가 개통하는 등 교통 여건을 꾸준히 개선하고 있다.


장안구는 속속 신축 아파트를 공급하면서 신흥 주거지로 탈바꿈하고 있다. 실제로 2010년대부터 정자동을 중심으로 대규모 브랜드 단지가 연이어 공급됐고 이목동에는 주거시설, 공공도서관, 명문학원가 등을 포함한 에듀타운 특화지구(이목지구)의 조성도 본궤도에 올랐다. 이번 분양사업인 국세공무원교육원 부지개발사업을 비롯해 ▲장안1구역 재개발 ▲삼익아파트 재건축 사업도 진행 중이다.


포레나 수원장안은 장안구에서도 교통·교육·생활인프라 등의 입지 여건을 갖췄다는 평가다. 최근 개통한 ▲수원북부순환로 파장IC를 비롯해 ▲영동고속도로 북수원IC ▲경수대로(1번 국도) 등이 인접하고 ▲인덕원~동탄 복선전철 '북수원역'(가칭, 2026년 예정)도 단지 바로 앞에 들어설 예정이다.


반경 약 1킬로미터(km) 내에 수일초·중, 이목중, 동원고, 동우여고, 경기과학고 등이 위치해 학부모 수요의 선호도가 높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밖에도 ▲장안구청 ▲CGV ▲홈플러스 등 편의시설과 ▲광교산 ▲정자문화공원 ▲만석공원 등의 이용도 가능하다.


단지는 한화건설을 대표하는 포레나 브랜드의 최신 상품들과 사물인터넷(IoT) 시스템을 적용했다. 단지 전반에 '포레나 익스테리어 디자인'을 적용해 세련된 분위기를 연출하고 채광과 전망을 극대화 할 수 있도록 남향 위주로 단지를 배치했다. 입주민들이 자연과 조경을 음미할 수 있도록 이동 동선을 구성했다.


편의시설도 차별화했다. 커뮤니티시설은 ▲메리키즈그라운드(어린이 놀이터) ▲바이탈 코트(야외 운동시설) ▲펫프렌즈파크(반려동물 놀이터) 등을 단지 내 공용 시설로 적용했다. 또한 ▲트랙 체육관 ▲쿠킹랩 ▲골프연습장 등을 갖췄다.


입주민은 전용 스마트 앱을 통해 언제 어디서든 공용공간 예약 및 제어가 가능하다. 이밖에 ▲천장고 상향(15cm) ▲ㄷ자형 주방가구 ▲호텔식 카운터형 세면대 등을 적용했다.


송희용 한화건설 분양소장은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은 최근 분위기가 뜨거운 장안구에 들어서는 브랜드 대단지 아파트로 입지 뿐 아니라 뛰어난 상품성으로 실수요자 및 투자자들 모두에게 기대감이 높다"고 했다.


홍보관은 인계동 966-1(인계사거리 인근), 견본주택 내 운영하고 있으며 2021년 1월중 정식 개관할 예정이다. 입주는 2023년 9월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브랜드 피로감 큰 시장…소비자 열망 잡아야”

③ 장민수 한화건설 과장 "고급 주거브랜드 '포레나'로 일원화"

한화건설, 신규 주거 브랜드 ‘포레나’ 발표

아파트·주상복합·오피스텔 통합...사람과 공간 연결에 방점

한화건설, '포레나 양평' 견본주택 개관

비규제지역 위치해 전매제한 6개월·LTV 70%까지

한화건설, 분양단지 2곳 '포레나' 브랜드 단다

여수웅천 디아일랜드·익산 부송 등 적용…최근 입주 단지 변경 검토

한화건설, 서울 장교동 한화빌딩으로 이전

전경련회관 이후 5년만…글로벌 인프라 디벨로퍼 도약 목표

한화건설, 신규 브랜드 ‘포레나’ 공식 홈페이지 개설

‘포레나 블루’ 색채로 우아함 표방…단지 정보·공사현황 등 제공

한화건설, '꿈에그린'에서 ‘포레나’로 브랜드 변경

2020년 입주 예정 포레나 노원·광교 등 8개 단지 총 5520가구

한화건설, 서해남북평화도로 영종~신도 구간 수주

공사비 1123억원…해상교량 기술력 입증

울산하버브릿지, 리파이낸싱 계약 완료

금리 연 3.5%→2.65%로 낮춰…연간 절감비용 23억원

부산신항제2배후도로, 리파이낸싱 계약 완료

29일 인출 예정…2024년 재조달 가능성 남아

'친환경 에너지' 중점 한화건설, ESG경영 박차

신설 풍력사업실 중심 육상·해상 발전 사업 가속

한화건설, 미매각 설움 털고 1200억 조달

당초 모집액서 두배 증액…금리 연 2.17%

한화건설, '한화 포레나 수원장안' 판매 완료 임박

평균 14.99:1로 청약 마감…15~24일 계약 실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