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수은, 코로나 대비 10년 여신계획 짠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5.11 11:33:10
이 기사는 2020년 05월 11일 11시 3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수은, 코로나 대비 10년 여신계획 짠다[헤럴드경제]

수출입은행(수은)이 ‘코로나19’ 사태와 저유가 장기화에 대비해 2030년까지의 중장기 여신 계획을 짠다. 계획이 수립되면 기업들에 대한 정책금융지원을 늘리고 정부에 출자 확대를 요구할 것으로 보인다. 11일 금융권에 따르면, 수출입은행은 최근 ‘여신 포트폴리오 진단 및 향후 산업별 금융수요 진단에 기초한 중장기 여신방향 수립 컨설팅’ 용역을 발주했다. 수은 여신 포트폴리오의 현황을 진단하고 코로나19와 저유가 상황 등이 미치는 영향을 분석해 산업별로 향후 5년(~2025년)과 10년(~2030년) 간의 여신 방향을 짜겠다는 것이다.

현대기아차, 코로나19 관련 5억6000만원 기부[연합뉴스]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극복에 힘을 보태기 위해 현대기아차 임직원, 노동조합, 회사가 5억6000만원을 모아 기부했다. 11일 현대차에 따르면 임직원과 노동조합이 코로나19 극복을 위한 기부 캠페인 '나눔 프로젝트'로 모금한 기부금에 회사가 같은 금액을 더해 사회구호재단에 전달했다.


한화솔루션, 웹캐스팅 실적발표 도입…"주주 친화 경영"[연합뉴스]

한화솔루션은 12일 열리는 1분기 경영실적 발표회부터 오디오 웹 캐스팅 제도를 도입한다고 11일 밝혔다. 한화솔루션 관계자는 "주주 등 이해관계자가 손쉽게 회사 정보에 접근할 수 있도록 해 경영 투명성을 높이겠다는 취지"라고 말했다. 웹 캐스팅은 제한된 인원만 전화상으로 참여하는 컨퍼런스콜과 비교해 주주 친화적인 제도로 평가받는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SK㈜, 싱가포르 벤처 '허밍버드' 투자…항체신약 기술 확보[연합뉴스]

SK㈜가 항체 의약품 혁신기술 선점을 위해 해외 바이오 벤처기업에 잇따라 투자했다. SK㈜는 11일 싱가포르 바이오 벤처 기업인 '허밍버드 바이오 사이언스'에 투자했다고 밝혔다. SK㈜는 약 80억원 규모로 진행된 이번 투자에 주요 투자자로 참여했다.


한국 딜로이트그룹, 내달부터 딜로이트 아시아퍼시픽 합류[연합뉴스]

한국 딜로이트그룹은 오는 6월 1일 자로 딜로이트 아시아퍼시픽(AP)에 합류한다고 11일 밝혔다. 딜로이트 AP는 아시아 태평양 지역 딜로이트 네트워크의 전략적 얼라이언스 조직으로 전문인력 5만여 명을 확보하고 있다. 한국은 호주, 중국, 일본, 뉴질랜드, 대만, 동남아시아에 이어 7번째로 딜로이트 AP에 합류했다. 각국 딜로이트 펌은 딜로이트 AP 조직 아래에서 자국 현행법을 준수하며 독립적 경영권을 가진다.

관련기사 more
日서 두 달 만에 돌아온 신동빈, 실적 악화 계열사 직접 챙긴다 外 셀트리온제약·더존비즈온 MSCI 신규편입 外 민주당, 한국만 꽉 막혔던 대기업 벤처 투자 푼다 外

공정위, 한일제관의 삼광캔 인수 승인[주요언론]

공정거래위원회는 한일제관의 삼광캔 인수를 8일 승인했다고 11일 밝혔다. 1968년 설립된 금속 캔 제조업체인 한일제관은 지난해 10월 29일 삼광캔 주식 100%를 취득한 뒤 작년 11월 27일 공정위에 기업결합 신고를 했다. 삼광캔은 삼광글라스가 음료용 캔 제조 및 판매 사업부문을 떼어내 설립한 법인이다. 삼광글라스는 최근 몇 년간 캔 사업부문의 영업부진으로 적자가 이어지자 주력사업 부문인 유리사업에 집중하기 위해 캔 사업부문을 분할해 매각한 것이다.


애브비, '보톡스 명가' 엘러간 인수 완료[주요언론]

미국 제약사 애브비가 ‘보톡스’로 잘 알려진 아일랜드 제약사 엘러간을 인수 완료했다. 애브비는 아일랜드 고등법원의 거래 계약과 승인에 의해 요구되는 모든 정부기관으로부터 허가를 받음에 따라 엘러간 인수를 완료했다고 8일(현지시각) 발표했다. 이번 인수 거래로 애브비 매출 기반이 크게 확대되는 동시에 다각화되며, 휴미라를 필두로 최근 출시된 스카이리치 등을 보유한 면역학 분야, 임브루비카와 벤클렉스타 등 혈액종양학 분야에서 기존 시장에서의 리더십 입지가 강화될 전망이다.


"자동차 수출 -80%" 5월초 수출 반토막…"앞으로가 더 문제"[주요언론]

코로나19가 전세계 경제를 강타하면서 이달 초 우리 수출액이 지난해의 반토막 수준으로 떨어졌다. 자동차 수출은 80% 넘게 감소했고, 미국과 유럽연합(EU) 등 주요국 수출이 절반 이상 줄었다. 11일 관세청에 따르면 5월 1~10일 수출액(통관기준 잠정치)은 69억1900만달러로 전년 동기 대비 46.3%(59억6000만달러) 감소했다. 해당 기간 조업일수는 5일로 지난해보다 1.5일 적었다. 조업일수를 고려한 일평균 수출액은 13억8000만달러로 지난해 같은 기간(19억8000만달러) 대비 30.2% 줄었다.


한투파·IMM인베, 와이피랩스에 25억 투자[서울경제]

소셜 통화 서비스 ‘커넥팅’을 운영하는 와이피랩스가 한국투자파트너스와 IMM 인베스트먼트로부터 25억원 규모의 후속 투자를 유치했다고 11일 밝혔다. 커넥팅은 대화 상대를 일대일로 실시간 매칭해주는 소셜 통화 플랫폼이다. 사용자들이 입력한 취향, 성향, 관심사를 기반으로 잘 맞는 대화 상대를 연결해주며 나이, 성별, 지역 등의 조건으로도 매칭 가능하다. 


코로나 탓…중남미 2대 항공사 끝내 파산보호 신청[이데일리]

주요 외신에 따르면 중남미 2위 항공사이자 콜롬비아 최대 항공사인 아비앙카항공은 미국 뉴욕남부 연방파산법원에 파산보호 신청을 했다. 미국 내 외국 기업의 경우 미국에 법인 혹은 자산이 있는 경우 파산보호 신청이 가능하다.


40조원 기간산업기금 이달말 가동… 운용 누가 맡을까[조선비즈]

40조원 규모로 조성되는 기간산업안정기금이 이르면 이달말 본격 가동된다. 금융위원회는 기간산업안정기금 운용을 위한 구체적인 내용을 담은 산업은행법 시행령 개정안 입법예고를 8일 마무리하고 후속 입법을 진행할 예정이다. 은성수 금융위원장은 "이달말이나 6월초에 시행령 개정이 마무리되고 기금채권만 소화되면 첫 번째 지원 기업이 나올 것"이라고 말했다.


페르노리카코리아 직원 코로나19 확진…서울스퀘어, '건물 폐쇄' 위기[뉴스1]

'발렌타인'과 '앱솔루트' 등 주류를 수입·유통하는 페르노리카 코리아 직원이 서울 이태원 인근 지역을 방문했다가 '코로나19'(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진 판정을 받은 것으로 확인됐다.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서울스퀘어 입주사다. 서울스퀘어는 우선 해당 층을 폐쇄·방역하고, 역학 조사 결과에 따라 '건물 폐쇄' 여부를 고려하기로 했다. 11일 관련 업계에 따르면 페르노리카 코리아는 지난 10일 직원 A씨가 코로나19 확진 판정을 받았다는 통보를 받고 전 직원 재택근무에 돌입했다.


美 '반도체 자급' 추진...인텔·TSMC·삼성전자 공장 확대 가능성[뉴스1]

미국 정부가 아시아에서 생산되는 첨단 반도체에 대한 의존도를 줄이기 위해 미국 내 생산을 추진한다는 소식에 중국 외 반도체 기업들이 적극 화답하고 있다. 일부 글로벌 반도체 기업들은 벌써 트럼프 행정부와 미국 내 반도체 공장 신설을 논의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11일 외신과 업계에 따르면, 미국 최대의 칩 제조업체인 인텔은 지난 10일(현지시간) 국방부와 국내 기술 공급원 개선에 대해 논의 중이라고 밝혔다.


한섬, 100억원 규모 코스메슈티칼 지분 인수...화장품 사업 진출[아시아경제]

패션 명가 한섬이 약 100억원 규모의 코스메슈티칼 전문기업 지분을 인수해 화장품 사업에 진출한다. 이번 지분 인수를 통해 확보한 화장품 제조 특허 기술을 바탕으로 내년 상반기 '프리미엄 스킨케어' 브랜드를 론칭한다는 구상이다. 현대백화점그룹 계열 패션전문기업 한섬은 기능성 화장품 전문기업 클린젠 코스메슈티칼(이하 클린젠)의 지분 51%를 인수계약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인수대금은 약 100억원 규모다.


강원랜드, 1500억원 위탁운용 추진[파이낸셜뉴스]

강원랜드가 1500억원 규모의 금융자산 위탁운용을 추진한다. 지난해 2600억원 위탁운용에 이어 위탁운용 규모를 확대한 것이다. 올해 위탁규모까지 누적 9100억원에 달하는 만큼, 연내 누적 1조원을 위탁운용에 나설 수 있다는 시각도 나온다.


8월부터 수도권·광역시 아파트 분양권 사실상 전매 금지[주요언론]

이르면 오는 8월부터 수도권과 지방광역시에서 아파트의 분양권을 사고파는 행위가 금지된다. 기존에는 서울을 비롯한 투기과열지구와 조정대상지역에서만 제한됐지만, 이를 수도권 대부분의 지역과 지방 광역시까지 확대한다. 현재 비규제지역으로 투기 수요가 몰려 있는 인천과 대전, 광주 등 광역시에서는 분양권 전매제한 기간이 종전 6개월에서 입주시점으로 연장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