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日서 두 달 만에 돌아온 신동빈, 실적 악화 계열사 직접 챙긴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5.14 09:56:30
이 기사는 2020년 05월 14일 09시 5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日서 두 달 만에 돌아온 신동빈, 실적 악화 계열사 직접 챙긴다 [주요언론]


신동빈 롯데그룹 회장(사진)이 지난 3월 일본으로 출국한 지 두 달 만에 국내로 들어온 것으로 확인됐다.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탓에 일본에 발이 묶여 있었던 신 회장은 최근 주력 계열사 실적이 급격히 악화되자 자가격리의 위험을 무릅쓰고 복귀한 것으로 알려졌다.

기본계획 용역 착수...'송현동 부지' 공원화 밀어붙이는 서울시 [서울경제]


대한항공이 매각을 추진 중인 서울시 종로구 송현동 부지 3만 6,642㎡에 대해 서울시가 개발 기본계획을 마련하겠다고 나섰다. 송현동 부지의 공원화를 바라고 있는 서울시가 민간 매각을 추진하는 대한항공을 압박하기 위한 카드로 분석된다.


삼성자산운용, 긴박했던 4월 22일 밤 무슨 일이… [주요언론]


삼성자산운용이 국내 투자자 2명으로부터 소송을 당했다. 이들은 삼성자산운용이 미국 서부텍사스원유(WTI) 선물에 투자하는 상장지수펀드(ETF) 운용 방식을 임의로 바꿔 피해를 봤다며 손해배상을 청구했다. 삼성운용을 상대로 소송을 준비 중인 투자자들이 더 있어 줄소송을 예고하고 있다.


두산, 부동산 자산 매각 시동..클럽모우CC·두산타워 매물로 [이데일리]


두산그룹이 총 3조원 규모의 자구안을 마련하기 위한 자산매각에 돌입한 가운데 보유 골프장을 포함한 부동산 자산 매각 여부에 관심이 쏠리고 있다. 두산그룹은 ㈜두산 자회사인 두산큐벡스가 운영하는 라데나골프클럽(춘천)과 두산중공업이 보유하고 있는 클럽모우CC(홍천) 등을 갖고 있으며 이중 클럽모우CC는 이미 매각대상에 이름을 올린 상태다. 두산그룹이 입주해 있는 두산타워(동대문)는 최근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하고 구체적인 매각방안을 협의중이다.


韓, 국제회계기준위원국 지위 곧 상실… 보험업계는 걱정 [조선비즈]


다음달이면 국제회계기준(IFRS)을 정하는 국제회계기준위원회(IASB)의 한국 위원 임기가 끝나면서 우리나라가 위원국 지위를 상실하게 된다. 업계에선 2023년 새로운 기준 도입을 앞두고 우리나라의 회계 외교가 약해지지 않을까하는 우려의 목소리가 나온다.


20조 채안펀드 집행, 40일간 고작 6,200억 [서울경제]


최대 20조원 규모로 조성된 채권시장안정펀드가 지난 4월 매입을 시작한 뒤 사들인 회사채가 6,000억원대에 불과했다. 동시에 정부가 저(低) 신용등급 기업을 지원하기 위해 만든 채권담보부증권(P-CBO) 프로그램의 실제 승인율(자동차부품 업체 기준)도 25%에 그쳤고 첫 유동성 지원도 이달 말이나 돼야 가능할 것으로 전망됐다. 자금난을 겪는 기업들의 상황은 다급한데 실제 집행이 더뎌 현장에서 정부 금융대책을 체감하지 못하고 있다는 하소연이 나오는 이유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3기 신도시 교통대책…하남교산-송파 '전철 20분' 거리로 外 코스피 두 달 반 만에 2000선 회복 外 40조 기안기금으로 제주항공·에어부산까지 살린다 外 신동빈 회장, 정상출근…포스트 코로나 대응책 ‘주목’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조달방법별 조달 비중 / 직접조달 vs 간접조달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