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정부, 5조 풀어 저신용 車부품사 등 협력업체 지원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6.19 08:31:25
이 기사는 2020년 06월 19일 08시 3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정부, 5조 풀어 저신용 車부품사 등 협력업체 지원 [주요언론]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이 "기간산업 협력업체에게 7월부터 총 5조원 규모의 운영자금 대출을 공급하겠다"고 밝혔다. 홍 부총리는 19일 정부서울청사에서 열린 제7차 비상경제 중앙대책본부(경제 중대본) 회의에 참석해 '기간산업 협력업체 운영자금 지원 프로그램 도입방안'을 논의하며 이같이 말했다. 정부는 최소 175조원 규모의 민생금융 안정패키지를 마련, 유동성을 공급하고 있지만 신용도가 낮은 협력업체들이 이 같은 패키지에 접근할 수 없다는 것이 맹점으로 지적됐다. 이에 협력업체에 특화된 자금지원 프로그램을 시행하기로 한 것으로 풀이된다.


'펀드 돌려막기' 또 터졌다…옵티머스 5000억 환매 연기 [한국경제]

사모펀드가 투자자들에게 제시한 우량 채권이 아니라 부실한 채권에 투자한 뒤 돈을 빼돌리는 사기 사건이 벌어졌다. 지난 2년 동안 펀드 명세서까지 조작해 판매 증권사들을 감쪽같이 속인 것으로 드러났다. 펀드는 환매를 연기했다. 라임 펀드와 비슷한 사기 사건으로 피해 규모는 5000억원에 육박할 전망이다. 대체투자 운용사인 옵티머스자산운용은 18일 판매사인 NH투자증권, 한국투자증권 등에 400억원 규모의 ‘옵티머스 크리에이터 채권전문투자형사모투자신탁’ 만기 상환이 어렵다고 통보했다.


서울시, 대한항공 송현동 용지 대금 지급시기 앞당긴다 [매일경제]

문화공원 조성을 위해 대한항공 소유의 종로구 송현동 용지 매입을 추진하고 있는 서울시가 대한항공에 땅값을 지급하는 시기를 앞당기기로 했다. 경영위기 극복을 위해 유동성 마련이 시급한 대한항공의 처지를 감안하겠다는 것이다. 대한항공은 서울시의 공원 조성 계획이 소유주의 의사를 무시한 일방적인 조치이자 매각 방해 행위이며, 서울시가 발표한 가격과 대금 지급 일정 등도 현실성이 떨어진다고 반발해 왔다. 대금 지급시기를 앞당기겠다는 서울시의 이번 방침으로 양자 간 의견 접근이 이뤄질 수 있을지 관심이 쏠리고 있다.


종부세 1천억 꼼수절세 `신탁부동산` 막는다 [매일경제]

정부가 6·17 부동산 대책으로 법인 설립을 통한 종합부동산세 회피를 차단한 데 이어 부동산신탁을 활용한 종부세 회피 통로도 차단한다. 법인 소유 주택에 종부세 공제액을 폐지해 절세 통로를 막기로 했는데 부동산신탁의 경우도 다주택자들이 신탁을 맡겨 주택 숫자와 과표를 줄이는 방법으로 활용해왔기 때문이다. 올해 세법 개정을 통해 내년 부과분부터는 주택을 신탁에 맡기더라도 종부세는 실소유주에게 징수하도록 법을 바꿔 `꼼수 신탁`을 차단하기로 했다. 18일 기획재정부·행정안전부 관계자에 따르면 정부는 부동산신탁을 악용한 종부세 회피를 막는 입법안을 올해 제출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금감원 특사경, '선행매매' 현직 리서치센터장 강제 수사 外 대기업집단 내부거래 94%가 수의계약 外 하나銀, 라임펀드 피해 투자자 선지급 대열 합류 1만282개 사모펀드 전수 조사 外

스마일게이트, '녹색성장 1호' 막판 투자 총력 [더벨]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가 환경펀드를 통해 관련 산업 투자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코로나19로 인해 위축된 환경에도 불구하고 팔로우온과 신규 투자를 병행하며 포트폴리오를 확대하고 있다. 환경 투자 명가답게 2호 펀드 결성도 순항 중이다. 18일 업계에 따르면 스마일게이트인베스트먼트는 2017년 12월 420억원 규모로 결성한 '스마일게이트 녹색성장 1호펀드'의 자금 대부분을 집행했다. 지금까지 총 405억원을 투자했다. 남은 투자금은 15억원이다. 오는 9월 안에 모든 재원을 소진할 예정이다.


국민 메신저 '카톡'에도 QR코드 넣는다…이달 중 적용 [주요언론]

노래방, 헌팅포차 등 감염병 전파 위험이 큰 고위험시설 출입에 의무화된 QR코드 전자출입명부 시스템을 이달 안에 카카오톡으로도 사용할 수 있게 됐다. 19일 보건복지부와 카카오에 따르면 양측은 최근 카카오톡에 전자출입명부 작성을 위한 QR코드를 도입하기로 확정했다.


'불법대출 의혹' 상상인 유준원 대표, 오늘 구속 기로 [주요언론]

상상인그룹의 불법대출 의혹으로 검찰 수사를 받는 유준원(46) 상상인그룹 대표가 19일 구속 갈림길에 선다. 검찰이 지난해 11월 본격 수사에 착수한 지 약 7개월 만이다. 서울중앙지법 김태균 영장전담 부장판사는 이날 오전 10시30분 유 대표와 검찰 출신 박모(50) 변호사의 구속 전 피의자 심문(영장실질심사)을 연다. 구속 여부는 밤늦게 결정될 것으로 보인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