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신한캐피탈, 신한카드에 1조원대 금융자산 양도
김승현 기자
2020.07.24 15:23:53
여신금융 포트폴리오 시장 선도력 확대 전략···기업가치 강화 기대
이 기사는 2020년 07월 24일 15시 2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김승현 기자] 신한카드와 신한캐피탈이 1조원 규모의 금융자산 양수도를 결정했다. 양사의 여신금융 포트폴리오를 재편해 그룹 경쟁력을 키운다는 전략이다.


24일 신한금융그룹에 따르면, 신한카드와 신한캐피탈은 각각 임시이사회를 열고 신한캐피탈의 1조원대 오토·리테일 금융자산을 신한카드로 양도하는 안건을 통과시켰다. 


신한금융은 "잠재적 위기를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그룹의 지속 가능한 성장 토대를 마련하기 위해 양사의 여신금융 포트폴리오를 조정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최근 국내외 금융 시장이 경기침체와 변동성 확대에 따라 수익성 악화가 지속하고 있는 데 대한 조치다.


신한카드와 신한캐피탈은 다음달 말까지 양수도 대상 금융자산을 확정하고 계약 관련 실무 절차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관련기사 more
신한카드, 여전한 '장기 CP 사랑' 신한카드, 체질개선 한발짝···숙제는 '건전성' 신한카드, 글로벌 자동차금융 시장 선점 나선다 신한카드, SK텔레콤과 데이터 경제 활성화 MOU

이번 결정으로 신한카드는 그룹 여신금융사업 내에서 리테일 부문을 강화하는 등 새로운 수익원을 창출할 수 있는 기회를 얻게 됐다. 신한카드 관계자는 "이번 리테일 자산 인수를 통해 보다 차별화된 상품 판매와 고객 가치를 창출해 나갈 예정이다"고 전했다.


현대캐피탈은 확보된 투자 재원을 활용해 투자, IB, 기업금융 부문의 성장여력을 확보할 수 있게 됐다. 신한캐피탈 관계자는 "자산 매각에 따른 유동성 확보로 기업금융시장의 높은 성장성과 변동성에 대응할 수 있는 재원을 마련하게 됐다"고 말했다.


양사는 리테일과 기업금융을 각각 전문으로 하는 자회사로서 차별된 성장 모멘텀을 확보하고 질적 경쟁력 강화를 꾀할 방침이다.


신한금융 관계자는 "이번 양사 간 자산 양수도는 그룹 내 여신금융 포트폴리오의 시장 선도력 확대를 위한 전략적 의사결정"이라며 "그룹의 기업 가치와 비은행 사업 포트폴리오가 한층 강화될 것으로 기대된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