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빗썸, 집중호우 피해 복구 성금 전달​ 外
김가영 기자
2020.08.11 08:54:28
이 기사는 2020년 08월 10일 16시 3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 빗썸, 집중호우 피해 복구 성금 전달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은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기부한 성금을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에 전달했다고 10일 밝혔다. 재난구호 모금 전문기관 희망브리지 전국재해구호협회는 지난달 24일부터 '2020수해 긴급구호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빗썸 임직원들도 이번 성금 모금에 자발적으로 동참했다. 집중호우를 동반한 장마로 전국에서 피해가 발생함에 따라 빗썸은 이달 1일부터 자체적으로 임직원이 동참하는 성금 모금 캠페인을 진행했다. 전달된 성금은 재해로 인해 주택을 잃거나 파손, 침수돼 거주할 수 없는 이웃들에게 구호물품 지원 등 생활 안정을 지원하는데 사용될 예정이다. 

◆'언택트 경제의 핵심-블록체인 최신분석과 활용 서비스 구축 세미나' 개최 


산업교육연구소는 오는 27일 서울 목동 대한민국예술인센터에서 '언택트 경제의 핵심 – 블록체인 최신분석과 활용 서비스 구축 세미나'를 온라인⋅오프라인 동시개최한다고 밝혔다. 해당 세미나에서는 블록체인 최신분석과 트렌드를 비롯한 운영상의 고려사항, 연동기술, 표준화동향 및 비즈니스 모델뿐만 아니라 각 분야별 서비스 사례소개와 비즈니스 전략에 이르기까지 최근 제반정보를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계획이다.


◆ 네이버 라인, 비트맥스에 '링크' 상장 


관련기사 more
썸씽, 클립과 '전국민 방구석 노래방' 개최 外 아이콘루프 '비짓미', 이용자 3만 돌파 外 네이버 D2SF, 블록체인 기술 스타트업 투자

네이버의 일본 자회사 라인은 자체 발행한 암호자산 '링크'를 일본 암호자산 거래소 '비트맥스'에 6일 상장했다고 10일 밝혔다. LVC주식회사(LVC)가 운영하는 비트맥스는 지난 2019년 9월에 론칭한 라인의 일본 암호자산 거래소다. 일본의 8400만명의 사용자들이 라인 메신저를 통해 간편하게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라인은 링크를 라인의 사용자 보상 기반 콘텐츠 등의 디앱(Dapp) 뿐 아니라 다양한 서비스에서도 활용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블록체인 기부 플랫폼 체리, '교회 통합 앱' 선보여



블록체인 기반 기부 플랫폼 체리는 교회 운영에 필요한 활동을 비대면으로 제공하는 기능인 '교회 통합 앱'을 강화했다고 10일 밝혔다. 체리 교회 통합 앱은 헌금, 예배, 소모임, 주보, 교육 신청, 공지사항 등 교회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활동을 온라인 비대면으로 간편하게 제공하는 서비스다. 또, QR코드를 통한 전자 출입 명부 시스템을 무료로 제공해 모임이 불가피할 경우 오프라인 출입자 기록을 확인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 피르마체인·블록인사이트,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활성화 '맞손'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플랫폼 피르마체인(FirmaChain)은 블록체인 정보 큐레이션 댑 서비스인 '블록인사이트(Block Insight)'와 블록체인 기반 전자계약 활성화를 위한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피르마체인은 앞으로 블록인사이트의 제휴·협력 등 계약 기반 사항을 전자계약으로 대체될 수 있도록 서비스할 예정이며, 추가로 팀 업무에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도록 전자계약 서비스 전반을 지원할 계획이다. 블록인사이트는 파트너와 제휴사 중심으로 피르마체인의 전자계약 솔루션에 대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며, 추가로 플랫폼을 통해 피르마체인의 소식과 콘텐츠를 제공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