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신금투, 완전판매 강화로 투자자 보호 앞장선다
조재석 기자
2020.08.12 09:53:42
'소비자보호 오피서' 시행…매월 첫 번째 월요일 '소비자 보호의 날' 지정

[딜사이트 조재석 기자] 신한금융투자(이하 신금투)가 금융투자자 보호를 위한 '소비자보호 오피서 제도'를 시행한다고 12일 밝혔다.


신금투는 소비자보호 오피서 제도를 통해 반기마다 전 영업점(88개 점포) 대상으로 상품판매과정을 점검하고 완전판매 프로세스 기반 사고예방 교육을 수행할 계획이다. 오피서 제도를 담당하는 팀원은 소비자보호와 컴플라이언스 업무 경력을 가진 소비자보호부 소속직원 4명으로 짜였다. 인원은 향후 충원할 계획이다.


신금투는 지난달부터 매월 첫 번째 월요일을 '소비자 보호의 날'로 지정하는 등 전사적 차원에서 소비자 보호 의식을 재고하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 소비자 보호의 날에는 사내 메신저를 통해 에서 각종 소비자보호 제도와 정책을 공유한다. 앞으로 소비자보호 부서와 직원 간 소통 채널도 마련해 적극 활용할 전망이다. 


이호재 신금투 소비자보호부장는 "최근 금융환경이 복잡해지며 직원과 고객 모두 다양한 잠재적 위험에 노출되고 있어 소비자보호 오피서 제도 등을 도입했다"며 "금융소비자의 관점에서 제반 업무와 상품판매과정 등을 점검해 소비자 친화적인 판매환경을 정착시킬 예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신금투는 지난 7월에는 사모폐쇄형 상품 가입고객 대상 '사전 해피콜(상품운용 전 청약철회 서비스 가능)'을 시행하며 고객보호에 나서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오랜 숙제 '디지털 전환', 어디까지 왔나 수장교체 1년, 신뢰 회복 '올인' 신금투, 리딩금융 경쟁 바쁜 지주 '발목'잡나 신금투, 3Q 순이익 1276억 '선방'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