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모바일 라이브 커머스 '그립' 80억 투자유치
정강훈 기자
2020.08.24 09:40:43
한투파·네오플럭스·TBT 등 참여…누적 투자유치 120억원

[딜사이트 정강훈 기자] 라이브 커머스 플랫폼 '그립'을 운영하는 그립컴퍼니는 최근 80억원 규모의 투자 유치를 마무리했다고 24일 밝혔다. 

그립은 국내 최초의 라이브 커머스로 사용자가 직접 판매자와 라이브로 소통하며 제품을 구매할 수 있는 서비스다. 판매자들은 언제 어디서든 손쉽게 모바일로 라이브 방송을 할 수 있는 플랫폼이다.


투자에 참여한 곳은 한국투자파트너스, 네오플럭스, TBT 등으로 기존 투자사들이 모두 후속투자에 나선 것이 특징이다. 그립컴퍼니의 누적 투자유치 금액은 총 120억원에 달하는 것으로 알려졌다.


투자를 주도한 한국투자파트너스의 정화목 수석팀장은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시장이 본격적으로 개화되는 가운데 그립의 성장세가 가파르다"며 "매우 낮은 수준의 교환·반품률과 일반적인 커머스 플랫폼 대비 구매전환율이 높다"고 밝혔다.


김한나 그립컴퍼니 대표는 "언택트 소비가 확산되는 가운데 라이브 커머스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국내 사용자 외에도 해외 시장으로 진출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 more
숙박 공유 '스테이폴리오', 시리즈A 투자 유치 추진 하이퍼커넥트 1.9조원 M&A에 VC도 '잭팟' 네오플럭스, 신한금융과 1200억 벤처펀드 결성 신한금융 품에 안긴 네오플럭스, 이동현 대표 선임

그립은 지난해 7월 대비 1년만에 거래액이 122배 성장했으며, 입점 업체 수도 4000곳을 넘어섰다. 일 평균 방송 수는 200건 이상으로 국내 라이브커머스 플랫폼 중 최대 규모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