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SK텔레콤이 찜한 나녹스, 상장후 주가 121%↑
조아라 기자
2020.09.04 08:49:52
2대 주주로 경영 참여…평가이익 약 330억
이 기사는 2020년 09월 04일 08시 49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조아라 기자] SK텔레콤이 함박웃움을 짓고 있다.  약 2300만달러(약 273억원)를 투자한 이스라엘 의료장비 기업 나녹스(Nanox)가 나스닥 상장 후 흥행에 성공하면서 약 330억원에 달하는 평가이익을 올리고 있다.  


4일 증권업계에 따르면 나녹스 주가는 지난 2일(현지시간) 미국 나스닥 상장 열흘 만에 121% 상승한 39.80달러로 급등하며 장 마감했다. 지난 1일에는 나스닥 전체 일일 주가 상승률 5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SK텔레콤이 보유한 나녹스 장부 가치는 약 600억원이 넘을 것으로 추산된다.


SK텔레콤은 지난해 6월과 올해 6월 두 차례에 걸쳐 나녹스 주식 260만7466주를 사들였다. SK텔레콤은 나눅스 2대 주주로 경영에 적극 참여하고 있다.


SK텔레콤은 지난해 글로벌 반도체 스타트업과 협업을 모색하는 과정에서 '나녹스'를 발굴하고, 여러 차례 기술력을 검증한 후 투자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향후 나녹스 핵심 반도체 제조 공장(FAB)을 한국에 건설하고, 5G·AI 등을 활용한 다양한 공동 사업을 추진할 계획이다.


나녹스가 개발한 반도체 기반 디지털 엑스레이는 반도체 나노 기술을 디지털 방식으로 구현한 세계 최초 의료장비 기술이다. 100여년 전 개발돼 현재까지 널리 사용되고 있는 필라멘트 중심의 아날로그 촬영 패러다임을 뒤바꾼 기술로 평가된다. 아날로그 방식보다 화질이 선명하고 촬영속도도 최대 30배 가량 빠른 것으로 알려졌다. 회당 촬영 비용도 10분의 1수준인데다 방사선 노출량도 30분의 1수준에 불과해 전 세계적으로 선 주목이 폭주하면서 주목을 받았다. 무게도 가벼워 장소 제약이 없으며, 사용도 간편한 것이 장점으로 꼽힌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SKT '점프스튜디오' 초실감 생태계 거점 육성 '국감 첫 출정' 통신3사 임원, 면면 보니 니콜라·나녹스 사기 논란에 한화-SK '긴장' 이재용·정의선·최태원·구광모 '한국형 헤리티지' 논의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