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번엔 사모 재간접펀드 사고…키움 등, 5000억 환매 중단 外

추경 만능주의의 민낯 '트리플 부실'···집행 0% 사업 무더기 [서울경제]

사상 최대 규모의 국채발행으로 편성한 35조1,000억원의 3차 추가경정예산안 가운데 10원도 집행하지 못한 사업이 속출하고 있다. 국회 예산정책처가 지난 6월 말 3차 추경 논의 당시 "목적이 불분명하거나 효과를 담보하기 어려운 사업이 상당수 포함돼 있다"고 내린 경고가 현실화되고 있다는 비판이 제기된다. 


홍남기 "3기 신도시 내년 7월부터 3만호 사전청약"[연합뉴스]

홍남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은 8일 "내년 7월 사전청약을 시작으로 3기 신도시 등 수도권 주요 공공택지 공공분양주택을 2021년과 2022년에 각각 3만호씩 조기에 분양하겠다"고 말했다.


이번엔 사모 재간접펀드 사고…키움 등, 5000억 환매 중단[머니투데이]

사모 재간접 공모펀드에서 수천억대 환매 중단 사태가 발생했다. 글로벌 채권펀드 전문 운용사인 H20자산운용 펀드에서 환매 중단 사태가 발생하면서 이 펀드를 담았던 국내 자산운용사들도 줄줄이 환매가 연기됐다.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키움투자자산운용은 사모 재간접 공모펀드인 '키움 글로벌얼터너티브 펀드'의 환매를 중단한다고 판매사들에게 공지했다.


이스타항공 605명 정리해고···항공사 구조조정 칼바람 부나[서울경제]

재매각을 추진 중인 이스타항공이 직원 605명에 대한 정리해고를 단행한다. 이스타항공은 기존에 희망퇴직을 신청했던 인원까지 포함해 현재 직원 수의 54% 수준인 703명의 인력을 감축할 예정이다. 항공업계에서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가 장기화하며 이스타항공을 시작으로 대규모 인력 구조조정이 가속화할 것으로 보고 있다.


"임대차법으로 전세매물 급감…소형부터 월세화·전세 축소"[한국경제]

전세시장이 소멸되지는 않지만 줄어들 것이고, 소형부터 월세화가 가속화 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계약갱신청구권제와 전월세상한제가 시행된지 한 달을 맞아 진행된 조사를 통해서다. 전셋값은 아파트에 따라 혼조세를 나타냈지만 매물과 거래량은 급격히 줄었다.


현금 결제 후 "거스름돈은 계좌로 넣어주세요"[아시아경제]

편의점·백화점 등에서 물건을 산 뒤 거스름돈을 그 자리에서 계좌로 입금하는 서비스가 시작됐다.한국은행은 8일 한국미니스톱 전국 2570개점을 시작으로 '거스름돈 계좌입금서비스'가 지난 3일부터 도입됐다고 밝혔다. 은행 계좌를 보유한 사람이라면 누구나 서비스 이용이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