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16조 더 늘었다···브레이크 없는 통화량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09.11 17:18:25
이 기사는 2020년 09월 11일 17시 1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16조 더 늘었다···브레이크 없는 통화량 [주요언론]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사태와 저금리 환경 속에서 기업과 가계가 대출을 통해 자금을 대거 끌어 쓰자 시중 통화량도 계속 빠르게 불어나고 있다. 7월 광의 통화량(M2 기준)은 3092조8000억원으로 6월보다 15조7000억원(0.5%) 늘었다. 넓은 의미의 통화량 지표 M2에는 현금과 요구불예금, 수시입출금식 예금(이상 M1) 외 MMF(머니마켓펀드)·2년 미만 정기 예적금·수익증권·CD(양도성예금증서)·RP(환매조건부채권)·2년 미만 금융채·2년 미만 금전신탁 등 곧바로 현금화할 수 있는 단기 금융상품이 포함된다.


금감원, 라임펀드 판매사 CEO도 징계한다 [조선비즈]


금융감독원이 라임자산운용이 만든 펀드를 판매한 증권사와 은행 최고경영자(CEO)도 징계하는 방안을 추진하고 있다. 작년 해외금리 연계 파생결합펀드(DLF) 사태 때처럼 CEO의 내부통제 미흡 감독 책임을 묻겠다는 것이다. 판매사들은 "우리도 사기를 당한 피해자인데 CEO까지 제재하는 건 말이 안 된다"며 반발하고 있다.


한국투자증권, 신규 융자 일시 중단 [주요언론]

관련기사 more
금융이 품었던 부동산 속속 시장에 外 카카오게임즈 이틀째 상한가··​·​코스닥 시총 3위로 外 아시아나 인수 무산 D-데이···기간산업기금 지원 논의 外 4차 추경 7.8조...소상공인·자영업자에 최대 200만원 外

한국투자증권이 신규 신용융자 거래를 제한하기로 했다. 올 들어 돈을 빌려서 투자하는 '빚투'가 늘면서 신용 융자 한도가 소진돼 리스크 관리가 필요했기 때문으로 보인다. 한국투자증권은 11일 이날 장 마감 이후 영업점을 비롯해 모바일트레이딩 시스템(HTS) 등 모든 온라인 매체를 통한 신용융자 신규 약정을 중단한다고 공지했다. 재개 시점은 한국투자증권이 따로 공지할 예정이다. 한국투자증권 관계자는 "개인 투자자들의 신용융자가 늘면서 한도에 다다랐기 때문"이라며 "기존 약정한 고객에게는 해당되지 않는다"고 말했다.


쿠팡, 김천에 2022년까지 첨단 물류센터 건립 [주요언론]


팡이 경상북도 김천시에 1000억원을 투자해 로켓생활권 확장을 위한 첨단물류센터를 짓는다. 쿠팡은 김천시청에서 경상북도, 김천시와 대규모 물류센터 설립을 위한 투자유치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쿠팡은 김천1일반산업단지에 내년부터 2년간 1000억원을 들여 축구장 12개 넓이에 이르는 첨단물류센터를 건립한다. 쿠팡 김천 첨단물류센터는 대구, 대전 물류센터를 지원함과 동시에 경북 서북부 지역의 물류 허브 역할을 수행하게 된다. 


쌍용차, HAAH와 이달 투자계약 목표···산은 지원이 관건 [주요언론]


미국 자동차 유통업체 'HAAH오토모티브홀딩스'가 이달 안에 쌍용차 투자 계약을 체결할 것이란 기대가 나오지만 산업은행 지원을 두고 아직 정리가 덜 된 것으로 보인다. HAAH는 쌍용차 투자를 위해 두 차례 팀을 짜서 실사했고 산업은행 실무자들도 만났다. 업계 관계자는 "쌍용차 목표는 HAAH와 이달 최종 서명을 하거나 아니면 최소한 구속력 있는 '바인딩 오퍼'를 주고받는 것"이라고 말했다. 그러나 산은 지원을 두고 HAAH측에서 산은의 장기 개발자금을 기대하는 반면, 산은은 투자가 먼저 이뤄지면 고민하겠다고 하는 등 입장 차이가 남은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생명, 환매연기 금 펀드 투자자에 50% 선지급 [주요언론]


삼성생명은 지난 4일 이사회를 열고 NH투자증권이 발행한 '유니버설 인컴 빌더 시리즈 연계 파생결합증권(DLS)' 투자자들에게 50%를 우선 돌려주기로 결정했다. 삼성생명은 현재 80여명의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동의서를 받고 있으며 이달 중 선지급을 진행할 예정이다. 이 상품의 기초자산은 홍콩에서 금 실물을 거래하는 무역업체에 신용장 개설을 위한 단기자금 대출을 제공하고 이자수익을 받는 구조로 설계됐다. NH투자증권이 DLS로 발행해 삼성생명 신탁 채널을 통해 주로 판매했다. 


삼성전자 中법인 임원, "화웨이 TV사업부로 이직" [주요언론]


삼성전자 중국 법인에서 TV 사업을 책임지던 중국인 임원이 중국 화웨이로 이직했다. 류쥔광(劉峻光) 전 삼성전자 부총재가 삼성전자를 사퇴하고 화웨이로 이직했다. 화웨이의 중국 지역 스마트TV 사업을 담당할 예정이다. 류쥔광 전 삼성전자 부총재는 약 12년간 삼성전자 중국 현지 판매법인에서 TV 영업을 했다. 외신에 따르면 그는 삼성전자 중국 법인에서 중국인 임원으로는 최고위급까지 올라간 인물이라고 전했다. 중국 매체들은 이직에 대해 "삼성전자의 중국 내 TV 사업 축소와 관련이 있을 것"이라고 분석했다. 삼성전자는 오는 11월 중국 내 유일한 TV 공장인 톈진 공장 가동을 중단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