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우리銀, 첫 캥거루채권 발행···4억 호주달러
이규창 기자
2020.10.16 10:53:38
코로나19 피해 기업 및 한국판 뉴딜정책 맞춘 친환경사업 등 지원

[이규창 기자] 우리은행이 처음으로 캥거루채권(Kangaroo Bond)을 발행했다. 캥거루채권은 호주 자본시장에서 역외의 외국기관이 발행하는 채권이다. 

우리은행은 지난 15일 4억 호주달러(한화 약 3,270억원)의 '캥거루 코로나19 회복지원 지속가능채권(COVID-19 Recovery Sustainability Kangaroo Bond)'을 발행하는데 성공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번 채권은 코로나19 피해기업 지원과 한국판 뉴딜정책에 발맞춰 일자리 창출, 친환경사업 등 지속가능 활동에 사용되는 ESG 채권이다.


우리은행은 캥거루채권을 3년 만기 변동금리채(2.5억 호주달러)와 고정금리채(1.5억 호주달러) 등 두 개의 트렌치로 나눴다. 변동금리채의 경우 3개월 BBSW(Bank Bill Swap Rate, 호주달러 변동금리채권 기준금리)에 72bp를 가산했고 고정금리채는 연 0.839%이다. 이는 최초 제시한 금리 대비 8bp 낮은 수준이라는 게 우리은행 측의 설명이다. 


우리은행은 최근 국내기관 최초로 호주 내 채권/CD 통합 발행 프로그램을 설정해 이번 딜을 추진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캥거루채권 투자자들을 대상으로 우리은행의 우수한 자산건전성과 견조한 재무성과를 적극적으로 설명해 투자자들을 유치했다"며 "전 세계적인 코로나19 재확산 상황 속에서 새로운 조달시장을 개척하는 등 투자자 저변 확대와 안정적인 외화 조달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우리銀, 채용비리 부정입사자 8명 퇴직 조치 은행권, SOFR債 발행 여전히 신중···왜 한국물 커버드본드 재평가 기대 'UP' 우리銀, 외화 ESG채권 5억5000만달러 발행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