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홈플러스, 중계점 매각 '만지작'
최보람 기자
2020.10.21 08:28:59
서울시와 청년주택사업 건립 논의 중
이 기사는 2020년 10월 19일 17시 01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올 들어 자산매각에 집중하고 있는 홈플러스가 서울시 노원구 소재 중계점도 매물로 내놓은 것으로 확인됐다.


19일 관련업계에 따르면 홈플러스는 서울시와 중계동 역세권 청년주택 신축사업을 논의 중이다. 해당 사업지는 현재 홈플러스 중계점이 들어서 있는 노원구 동일로 204가길 일대다. 중계점을 허물고 5층~지상 37층, 총 8365제곱미터(㎡) 규모에 1294세대를 조성한다는 계획이다.


서울시 관계자는 "사업계획서가 접수돼 검토하는 단계"라며 "관련부서 의견이나 여론 수렴의 과정 등을 거쳐야 하므로 시간이 다소 소요 될 것"이라고 말했다.


업계는 홈플러스가 중계점 매각에 나선 것에 대해 재무구조 개선을 위한 궁여지책 아니겠냐는 반응을 보이고 있다. 홈플러스는 앞서 안산점과 탄방점, 둔산점, 대구점 등 4개의 점포를 매각하기로 하는 등 유동성 확보에 집중하는 상황이다. 올 2월말 기준 홈플러스의 총차입금이 7조1202억원에 달하는 만큼 부채감축이 큰 숙제로 떠오른 까닭이다.

관련기사 more
대림코퍼, '홈플러스 의정부‧울산남구점' 인수한다 카드·캐피탈사, 최고이자율 위반 징계수위 높아진다 外 홈플러스 "일부 자산유동화…점포 구조조정 없다" 홈플러스 직원, '폐업러시' 롯데마트보다 더 줄어

수면 밑에서 진행하던 이번 사업논의는 하계중학교가 배포한 가정통신문으로 시장에 드러나게 됐다. 하계중학교는 지난주 15일 '중계동 역세권 청년주택 신축사업 관련 학부모 의견 제출 안내'라는 통신문을 배포하고 ▲위치 ▲대기환경 ▲소음 및 진동 ▲유해환경 등의 의견을 수렴했다.


홈플러스 중계점 개발 계획이 알려지자 지역구 의원인 우원식 더불어민주당(노원구을) 의원은 즉각 반대한다는 뜻을 내비쳤다.


우 의원은 지역구 주민들에게 보낸 문자 메시지를 통해 "사업자가 서울시에 사업계획 승인 신청서를 낸 단계로 아직 서울시가 승인하지 않은 사업"이라고 밝혔다.


그는 이어 "홈플러스 중계점 주변 지역은 인구밀도가 매우 높은 곳으로 그나마 있는 상업시설을 허물고 아파트를 짓는다는 것은 아주 잘못된 일"이라면서 "지역 상황을 전혀 고려하지 않은 이번 아파트 건설을 반대하며 이를 저지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