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한진중공업 M&A, KDB인베 등 참여 전망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10.20 11:22:25
이 기사는 2020년 10월 20일 11시 22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한진중공업 M&A, KDB인베 등 참여 전망 [헤럴드경제] 


20일 투자은행(IB) 업계에 따르면 한진중공업 매각 예비입찰은 오는 26일 마감이 예정돼 있다. 매각주관사인 삼일회계법인과 산업은행 M&A 컨설팅실은 원매자로부터 인수의향서를 제출받고 추후 우선협상대상자를 선정할 계획이다. 일찌감치 원매자로 떠오른 KDB인베스트먼트를 비롯, 중견 사모펀드(PEF) 운용사들도 예비입찰 참여를 저울질하고 있다. 오퍼스프라이빗에쿼티, 케이스톤파트너스 등도 인수후보로 거론된다. 이들은 한진중공업의 영도조선소 부지를 활용, 시너지를 낼 수 있는 건설사 등을 중심으로 전략적 투자자(SI)를 물색하고 있다.


이석희 SK하이닉스 사장 "인텔 낸드 인수로 양날개, 비상하자" [파이낸셜뉴스]


이석희 SK하이닉스 사장은 인텔 낸드플래시 사업 인수와 관련해 직원들에게 메시지를 보내 인수 목적과 비전을 공유했다. 이 사장은 "오늘은 SK하이닉스의 37년 역사에 기록될 매우 뜻 깊은 날"이라며 "글로벌 반도체 1위 기업인 인텔은 특히 SSD에서 괄목할 만한 성과를 보여주고 있다. 향후 인텔의 기술과 생산능력을 접목해 SSD 등 고부가가치 솔루션 경쟁력을 강화한다면 SK 하이닉스는 빅데이터 시대를 맞아 급성장하고 있는 낸드 사업에서 D램 못지 않은 지위를 확보하게 될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 사장은 사업 안정성을 높여 기업가치 100조원의 기업으로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관련기사 more
케이스톤파트너스 '든든한 우군·자금력' 강점 한진重 입찰에 동부·SM·케이스톤 3곳 참여 한진중공업 노리는 SM그룹, PEF 넘을 수 있을까 케이스톤파트너스, C&S자산관리 후속 투자

캠코 사장 "회삿돈 14억원 횡령해 선물옵션 투자, 재발 없게 할 것" [서울경제]


캠코가 내부 감사를 강화해 조직 기강 해이 재발을 방지하겠다고 밝혔다. 문성유 캠코 사장은 20일 국회 정무위원회 국정감사에서 직원의 공금 횡령 사건과 관련한 조치를 묻는 홍성국 더불어민주당 의원의 질문에 "내부 감사를 강화하고 다시는 이런 일이 없게 하겠다"고 말했다. 앞서 캠코 직원 A씨는 지난해 10월25일부터 올해 1월25일까지 국유지 위탁개발사업과 관련해 회사에서 실제 승인한 사업자금보다 과다하게 금융기관에 대출을 신청한 이후 차액을 빼돌리는 수법으로 총 7차례에 걸쳐 14억원 상당의 공금을 횡령했다. A씨는 횡령한 14억원으로 개인 선물옵션에 투자했고 계속 투자에 실패하다가 마지막에 성공해 횡령 금액 전액을 상환했다.


1억원 LG 롤러블 TV, 국내 시장 본격 출격 [주요언론]


LG전자가 세계 최초 롤러블(Rollable) TV이자 현존하는 TV 폼팩터 혁신의 정점인 'LG 시그니처 올레드 R(LG SIGNATURE OLED R, 모델명 RX)'를 국내 시장에 본격 출시한다. LG전자는 20일 온라인으로 관련 행사를 열고 LG전자 베스트샵 강남본점, 롯데백화점 본점, 신세계백화점 강남점 및 센텀시티점, 현대백화점 목동점 및 무역센터점, 롯데하이마트 잠실점 등 국내 프리미엄 가전 매장에 순차적으로 제품 진열을 시작한다. 제품 출하가는 1억원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뉴스알람
2022 팍스넷뉴스 금융포럼
Infographic News
2022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