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 '금속·재료상' 수상 영예
유범종 기자
2020.10.30 10:19:04
국내 금속재료분야 기술 발전 선도 공로
(사진=장세욱 동국제강 부회장(오른쪽)이 '2020년도 대한금속재료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최고상을 수상했다. 사진제공=동국제강)

[딜사이트 유범종 기자] 동국제강은 장세욱 부회장이 지난 29일 열린 '2020년도 대한금속·재료학회 추계학술대회'에서 최고상인 '금속·재료상'을 수상했다고 30일 밝혔다. 


대한금속·재료학회는 1946년 창립한 국내 최고 권위의 금속재료 학술분야 학회다. 금속·재료상은 금속재료 관련 학문과 산업, 기술분야에 가장 큰 공로가 있는 인물에게 수여하는 대한금속·재료학회 최고상이다.


장세욱 부회장은 동국제강 CEO(최고경영자)로 재직하며 열연, 냉연, 컬러강판 부문 연구개발과 제품 상용화를 통해 국내 금속재료분야 기술 발전을 선도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장 부회장은 지난 2010년 국내 최초로 친환경 고효율 에코아크 전기로를 도입해 기존대비 약 30%의 에너지를 저감했고, 2013년에는 차세대 신기술인 UV컬러강판을 세계 최초로 개발해 전세계 50여개 국가로 수출하고 있다. 최근에는 '철강제조 빅데이터 기반 스마트 조업시스템 개발'이라는 정부 과제를 통해 전기로 조업을 디지털화·스마트화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장 부회장은 이날 열린 시상식에서 "동국제강을 친환경 철강기술을 선도하는 기업으로 이끌고 산학연 발전과 철강산업의 발전에 힘을 보태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日 JFE스틸, 동국제강 지분 매각 배경은 동국제강 '오너家' 장선익, 4년 만에 상무 승진 동국제강, 국내 최고 강도 '기가 철근' 개발 동국제강, 3Q 누적 영업익 2416억…전년比 31.2%↑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