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정부, '대주주 3억'으로 세금 1.5조 더 걷는다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11.02 11:18:30
이 기사는 2020년 11월 02일 11시 1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정부, '대주주 3억'으로 세금 1.5조 더 걷는다[한국경제]

주식 양도소득세 과세 대상인 대주주 기준이 현행 10억원에서 3억원으로 낮아지면 정부가 추가로 더 걷을 수 있는 세금만 1조5000억원인 것으로 나타났다. 여당인 더불어민주당이 '2년 유예'를 압박하고 있지만, 기재부가 요지부동인 것도 추가 세수가 상당하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올해 6조원 풀린 토지보상금 내년 '역대급' 50조원 풀린다[뉴스1]

올해 전국에서 풀린 토지보상금이 6조2300억여원으로 나타났다. 이 가운데 대부분인 5조여원이 수도권에서 풀렸다. 3기 신도시 등 정부의 수도권 주택공급이 박차를 가하면서 이르면 12월부터 토지 보상 작업도 본격화할 전망이다. 부동산업계는 상당액이 다시 부동산 시장으로 유입, 수도권 부동산시장을 자극할 것으로 내다봤다.


서초구의 '도깨비방망이' VS 서울시의 '답정너'…재산세 법률자문 '입맛대로'[경향신문]

주택 재산세 감면을 둘러싼 서울시와 서초구의 논쟁이 결국 법원 판단을 받게 됐다. 서울시는 지난달 30일 서초구의 '재산세 감면 조례안'이 무효라는 취지로 대법원에 소송을 제기했다. 핵심 쟁점은 서초구 조례안이 상위법인 지방세법에 어긋나는지 여부다.


금호리조트 매각 TM 배포, 프로젝트명 'ARK'[블로터]

금호리조트 매각주간사가 잠재투자자를 상대로 티저메모랜덤(Teaser Memorandum;간략매물설명서)을 배포했다. 프로젝트명은 '프로젝트(Project) ARK'다. 재계 및 금융계에 따르면 금호리조트 공동매각주간사인 NH투자증권과 딜로이트안진회계법인이 매각 목적물과 매각물의 재무 현황, 매물의 잠재적 가치 등을 담은 TM을 잠재 인수 후보자들에게 배포했다. 예비입찰은 12월초로 예정됐다.


가양동 'CJ부지' 새 청사진 나온다…'가양 코엑스' 본격화[이데일리]

서울 강서구 가양동 CJ공장 부지 밑그림이 곧 새로 나온다. CJ가 지난해 말 부지를 매각, 사업주체가 바뀐 이후 처음 나오는 계획안이다. 강서구청과 서울시는 계획안 수립을 위한 구체적인 협의를 진행 중으로 확인됐다. 당초 계획됐던 공동 주택이 사라지고 지하5층~17층 규모의 복합시설만 생길 것으로 예상된다.


'10조 M&A' 이끈 이석희 SK하이닉스 CEO, 컨콜서 '직접 소통' 나선다[조선비즈]

이석희 SK하이닉스 대표이사(사장)가 오는 4일 3분기 실적발표 컨퍼런스콜을 주재한다. 이 대표는 10조3000억원에 달하는 SK하이닉스의 인텔 낸드플래시 인수합병(M&A) 주역이다. '국내 최대 M&A'에 기대와 우려가 공존하는 만큼, 대표가 컨퍼런스콜에 등장해 시장과 적극 소통하겠다는 의도로 해석된다.

관련기사 more
서해종합건설, 25년내 최저 매출액 기록 은성수 "대주주 기준 10억 유지, 주식시장에 도움" 外 정기선, 현대重그룹' 신사업 '바이오·수소·AI' 진두지휘 外 에이플러스에셋 "토털 라이프케어 플랫폼 기업 도약"

안성 아덴힐CC, 1400억에 멜론-키움證-블루원 품에[파이낸셜뉴스]

경기도 안성 소재 18홀 대중제 골프장 아덴힐컨트리클럽(CC)가 멜론자산운용 컨소시엄 품에 안겼다. 골프장 인기에 힘입어 약 1400억원 규모에 거래됐다. 이는 올 연초까지 경찰공제회가 인수를 시도한 1200억원을 훌쩍 뛰어넘는 규모다.


메리츠화재 '칼'을 써야 수술, 결석 보험금 거부[뉴스핌]

메리츠화재 케어프리보험에 가입한 박현태 씨는 체외충격파쇄석술과 관련 수술보험금 부지급 통보를 받았다. 해당 치료가 약관에서 정한 수술의 정의에 부합하지 않는다는 이유다. 문제는 이 체외충격파쇄석술로 지금까지 보험금을 받아왔다는 점이다. 메리츠화재가 신상품 약관을 변경하면서 이전 가입자에게도 불리한 내용을 적용해 문제가 되고 있다.


"뇌물공여 왜 기소 않나" 경찰 1조 사기꾼 김성훈 '뼈있는 송치'[한국일보]

경찰이 1조원대 금융다단계 사기범인 IDS홀딩스 전 대표 김성훈(50)씨에 대해 뇌물공여 혐의를 적용해 검찰에 사건을 송치한 것으로 확인됐다. 검찰이 과거 김씨의 범죄혐의를 확인하고도 기소하지 않은 부분을 문제 삼은 것이라, 검찰의 기소독점주의에 대한 논란이 다시 불붙을 전망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