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정기선, 현대重그룹' 신사업 '바이오·수소·AI' 진두지휘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11.04 08:50:55
이 기사는 2020년 11월 04일 08시 50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정기선, 현대重그룹' 신사업 '바이오·수소·AI' 진두지휘[서울경제] 

현대중공업그룹이 바이오와 인공지능(AI), 수소·에너지를 그룹 신성장동력의 핵심 3대 축으로 육성해나가기로 했다. 이를 위해 정몽준 아산재단 이사장의 장남이자 현대가(家) 3세인 정기선(사진) 현대중공업지주(267250) 부사장이 직접 현안을 챙기기로 했다. 오너가 직접 사업을 총괄하게 되면서 그룹 차원의 신사업 전개가 탄력을 받을 것으로 전망된다.

기아차 노조 쟁의행위 찬성 73.3%…파업 수순 밟나[파이낸셜뉴스]

기아자동차 노동조합이 쟁의권 확보를 위해 진행한 '2020년 임단협 단체교섭에 관한 쟁의행위 찬반 투표'에서 조합원의 73.3%가 찬성표를 던졌다. 과반 이상의 찬성표가 나오면서 기아차 노조는 파업 수순을 밟는 등 투쟁 수위를 높일 것으로 관측된다.


이동걸 산은 회장, 또 '노딜' 부담? 신생 PEF에 특혜 논란[머니투데이]

KDB산업은행이 KDB생명을 매각하면서 설립한 지 3년이 채 안된 무명에 가까운 신생 사모펀드(PEF)에 특혜를 주는 것 아니냐는 논란이 인다. JC파트너스가 우선협상대상자가 된 뒤 세 차례나 자금조달에 실패해 본계약(SPA)을 맺지 못했음에도 거래를 깨지 않고 계속 시간을 주고 있어서다.


3년 뒤로···정부 '재산세 폭탄 돌리기'[서울경제]

정부가 시장의 우려에도 불구하고 부동산 공시가격을 시세의 90% 수준까지 높이기로 확정했다. 공시가격 상승에 따른 당근책으로 내놓았던 공시가 6억원 이하 1주택자에 대한 재산세 세율 0.05%포인트 인하는 3년간 한시적으로 조정했다. 결국 세금 폭탄만 던져놓고 뒷수습은 차기 정부에 미뤘다는 비판이 일고 있다. 


`10억 로또` 과천 57만명 몰렸다…특공 이어 1순위 청약도 `광풍`

과천 지식정보타운 3개 단지 1순위 청약에 총 47만8390건의 청약이 접수됐다. 동시 분양한 세 단지는 중복 청약을 허용했는데 한 단지당 10만~19만명씩 지원했다. 전날 특별공급에도 누적 9만여 명이 지원해 이틀간 과천 지식정보타운 세 단지에만 총 57만명가량이 몰렸다. 

관련기사 more
현대重 오너 3세 정기선, 사장 승진…경영 전면 나선다 이동걸의 '큰 그림' 추진력 얻었다 이동걸 "항공사 통합, 경쟁력 제고 유일한 방법" 산업은행 "한국지엠 생산차질 우려"

5% 기여금 조건으로 '제도권 타다' 도입... 업계 "혹만 더 붙을 판"[서울경제]

'타다 금지법'으로 불리던 여객자동차 운수사업법 시행령 권고안에서 논쟁의 대상이었던 플랫폼 운송 사업자(1 유형)의 여객자동차 운수 시장안정기여금이 국토교통부와 택시업계의 의견대로 운행 횟수당 800원으로 확정되며 플랫폼 운송 사업자들이 강하게 반발하고 있다.


카드대란서 옵티머스까지…금감원 예산 3배 늘어도 감독부실 반복[매일경제] 

금융감독원에 대한 새로운 통제 시스템이 필요하다는 지적이 잇달아 제기돼 주목된다. 금감원이 예산을 크게 늘릴 때마다 오히려 금융 대란이 발생하는 등 제대로 감독하지 못했고, 내부 비리까지 터져 나왔기 때문이다.


납품가 후려친 현대중공업에 "징벌적 손해배상" 이례적 판결[경향신문]

납품업체를 상대로 하도급 대금을 부당하게 후려친 현대중공업에 대해 법원이 이례적으로 '징벌적 손해배상'을 인정했다. '하도급 갑질'을 당한 중소기업의 피해 구제에 적극적으로 나선 결정이다. 3일 경향신문 취재결과 울산지법 민사12부(재판장 김용두)는 중소 제조업체 삼영기계가 현대중공업을 상대로 제기한 손해배상 청구소송에서 "삼영기계에 총 8억3500만원을 지급하라"고 지난달 28일 판결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2024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