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은성수 "대주주 기준 10억 유지, 주식시장에 도움"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0.11.04 17:26:42
이 기사는 2020년 11월 04일 17시 2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은성수 "대주주 기준 10억 유지, 주식시장에 도움"[머니투데이]

은성수 금융위원장이 주식 양도소득세를 부과하는 대주주 요건을 '개별회사 지분 기준 10억원 이상'으로 유지하기로 한 것과 관련, "금융위 입장에서는 시장만 보면 (10억원으로 유지하는 게) 도움이 된다"고 밝혔다.

두산 오너일가, 퓨얼셀 유상증자 불참…유통주식 급증할 듯[한국경제]

두산과 박정원 회장 등 두산그룹 대주주 일가가 두산퓨얼셀의 3000억원대 유상증자에 참여하지 않기로 했다. 두산중공업 지원에 집중해 이 회사가 두산퓨얼셀 지배력을 더 키우도록 돕겠다는 취지다. 최대주주와 특수관계인이 청약에 불참함에 따라 유상증자 과정에서 두산퓨얼셀의 유통주식 물량이 대거 늘어날 것이란 관측이 나온다.


오너 고령화` 저축은행도 상속세 걱정…"세제특례 적용을"[매일경제]

이건희 삼성그룹 회장의 별세로 '삼성 상속세' 문제가 화두로 떠오른 가운데 지역 서민금융의 한 축을 담당하는 저축은행 업계도 가업승계에 대한 고민이 커지고 있다. 저축은행중앙회에 따르면 회원사 79개 저축은행의 소유구조를 보면 36개, 45.6%가 오너 경영을 하는 곳으로, 2곳중 1곳이 상속이나 증여 문제에 직면하고 있다. 게다가 비상장사가 대부분으로 상장사는 1곳(푸른저축은행)에 불과한 구조다. 저축은행 역사가 내년이면 반세기를 맞는다는 점을 감안하면 1세대 오너 입장에서는 가업승계를 준비해야 한다. 


美대선 접전에 원달러환율 '출렁'...1137.7원 마감[파이낸셜뉴스]

미국 대통령선거 개표가 진행된 4일 원·달러 환율이 1130원대 후반으로 마감했다.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이 접전을 벌이면서 달러 강세가 이어지고 환율이 급반등한 영향이다.


美대선 결과 후 정상통화 등 추진…靑 "최선의 준비 해놨다"[머니투데이]

청와대가 미국 대통령 선거 개표 결과를 지켜보면서 촉각을 세우고 있다. 선거 결과에 따라 북핵문제와 한미관계 등 한반도 정세에 미칠 영향이 크게 달라질 수밖에 없기 때문이다. 문재인 대통령은 도널드 트럼프 대통령과 조 바이든 민주당 후보 중 당선자 윤곽이 드러나는대로 관계부처 장관회의를 소집해 선거 결과에 따른 파장과 대응방안 등을 논의할 계획인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 more
정부·국회·금융당국 "코로나 위기극복 총력" 은성수 "코로나19 이후 도약 준비할 때" 부산銀, 지역 중소기업 대상 300억 펀드 결성 한전, 2년 연속 원화 ESG 2000억원 규모 채권 발행 外

교촌, 공모주 청약 경쟁률 1318대 1... 코스피 역대 최고[조선비즈]

치킨 프랜차이즈 1위인 교촌에프앤비가 4일 유가증권시장 상장을 위한 공모주 청약에서 역대 최고 경쟁률을 기록했다. 앞서 코스피시장 청약 최고 경쟁률을 기록한 빅히트를 뛰어넘는 수준이다. 일반 투자자로부터 143억원을 조달할 계획이었는데 청약증거금만 10조원에 육박했다.


'국내 주상복합 원조' 서대문 좌원상가 재건축된다 [연합뉴스]

1966년 지어진 우리나라 최초의 주상복합건물인 서울 서대문구 좌원상가아파트가 도시재생 뉴딜을 통해 공공임대 주택과 상가, 생활편의시설 등이 들어서는 새 빌딩으로 재건축된다. 국토교통부와 서대문구, 한국토지주택공사(LH)는 4일 서대문구 사회적경제마을센터에서 좌원상가아파트 정비 방안을 발표했다.


카뱅·케뱅 이어 롯데카드·지방은행도 무더기 무신고 영업[머니S]

카카오뱅크와 케이뱅크에 이어 8개 카드사 중 롯데카드만 부가통신사업자 신고를 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또 지방은행 중 부산은행, 경남은행, 전북은행, 광주은행 네 곳도 부가통신사업자 신고를 하지 않은 채 영업을 해온 것으로 드러났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