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비상장주식 거래 플랫폼 PSX, 20억원 투자 유치 外
김가영 기자
2020.11.12 16:52:24

◆ 비상장주식 거래 플랫폼 PSX, 20억원 투자 유치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비상장 주식 거래 플랫폼을 운영하는 PSX가 해시드로부터 20억원 규모의 추가 투자를 유치하고, 정식 서비스 '서울거래소'를 출시한다. PSX는 지난 7월 해시드로부터 5억원의 투자를 받은 데 이어 빠르게 늘어나는 서비스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자 이번 달 20억원을 추가로 유치하면서 총 25억 원의 시드 투자를 유치했다. PSX는 내달 1일 정식 출시되는 서비스명을 기존 '판교거래소'에서 '서울거래소'로 개편하고, 신한금융투자와의 계좌연동 서비스를 출시한다. 이에따라 서울거래소를 이용하는 비상장 주식 판매자와 구매자는 신한금융투자 증권 계좌를 통해 안정적으로 주식과 현금을 교환할 수 있게 된다. 

◆ 코어닥스, 옥타솔루션 AML/FDS 솔루션 도입



국내 가상자산 거래소 코어닥스(COREDAX)가 특금법 시행에 대비하여 레그테크(RegTech, 금융 준법 전문기업)옥타솔루션과 AML/FDS 솔루션 도입을 위한 통합 계약을 체결했다. 이번 계약을 통해 옥타솔루션은 코어닥스에 위험 평가 분석과 통제 관리에 대한 컨설팅과 교육, 고객 위험 평가, 거래 모니터링 등의 서비스를 적용할 예정이다. 코어닥스는 8월부터 다우존스 리스크 앤 컴플라이언스(Dow Jones Risk & Compliance) 솔루션을 도입했다. 이번 옥타솔루션과의 공동 프로젝트를 통해 한 단계 더 향상된 AML 시스템을 갖추게 됐다는 입장이다. 


◆ 토카막 네트워크, 온디맨드 레이어 2 플랫폼 확장 위한 리브랜딩

이더리움 확장 솔루션 '토카막 네트워크(Tokamak Network)'가 기존 프로젝트를 '온디맨드 레이어 2 플랫폼(On-demand Layer 2 Platform)'으로 확장하기 위한 리브랜딩을 진행한다. 온디맨드란 주문형 서비스 및 기술 플랫폼으로 고객이 요구(demand)하면 플랫폼 사업자가 이에 대응하는 기술 또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을 뜻한다. 최근 주목을 받는 왓챠, 넷플릭스 등 OTT 서비스 역시 온디맨드 서비스에 속한다. 토카막 네트워크의 온디맨드 플랫폼은 플라즈마 EVM(이더리움 가상 머신), ZK(영지식) 롤업 등 다양한 레이어 2 솔루션을 하나의 플랫폼 안에서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탈중앙화 애플리케이션(Dapp) 개발사나 블록체인 솔루션을 도입을 계획 중인 서비스 제공자는 토카막 플랫폼 안에서 다양한 목적과 필요에 따라 합리적으로 레이어 2 솔루션의 활용 및 적용이 가능하다. 또한 토카막 네트워크 생태계 내에 참여하는 레이어 2 프로젝트는 실사용 확대 및 피드백, 기술 협력 등의 다양한 지원을 받을 수 있다.

관련기사 more
규제 없애고 신규 시장 연 '비상장주식 거래' 해시드, 보험 플랫폼 인슈어에이스 투자 外 "신한금융, 재일동포 사외이사 선임 투명성 높여야" 한화그룹, 블록체인 해커톤 개최外

◆ 코인플러그, 하반기 인재 채용 진행 



블록체인 전문기업 코인플러그가 서비스 및 서버 개발, 인프라 운영, 사업 기획 등 다양한 부문에서 신규 채용을 진행한다. 판교에 위치한 본사에서는 프론트엔드 개발, UI 기획자, QA·테스터, UI/UX 디자인, B2B 마케팅 등의 부문에서 신입 및 경력자를 채용한다. 부산핀테크허브센터에 위치한 부산지사에서도 사업 기획 및 영업지원 등 다양한 부문에서의 인재를 모집하고 있다. 특히 코인플러그는 지난 2019년 병역특례 기업으로 선정되어 병역특례 전문연구요원 및 산업기능요원을 채용하고 있다. 


◆ 마일벌스, 제이제인과 마일리지 연동 계약 체결 



마일리지 통합 플랫폼 마일벌스가 프리미엄 골프웨어 전문기업 제이제인과 지난 3일 마일리지 연동 계약을 체결했다. 제이제인은 2040 여성들을 대상으로 한 프리미엄 골프웨어 브랜드다. 현재는 다수의 KLPGA 소속 프로골퍼와 방송인, 모델들을 후원하는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통해 국내 시장에서도 활발히 영역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마일벌스 측은 "제이제인의 멤버십 포인트와 마일벌스의 MVP(MileVerse-Point)를 상호 연동함으로써 기업의 마일리지와 MVP가 함께 성장해 갈 수 있는 선순환 구조의 마일리지 유통체계를 시작하게 되었다는데 그 의의가 크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