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하나銀, 알리페이서 금융상품 판매
양도웅 기자
2020.11.16 11:17:16
모바일 점포 '하나 샤오청쉬' 개설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하나은행이 알리페이(Alipay)에서 금융상품을 판매한다.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하나은행 중국 법인)는 중국 최대 전자상거래기업인 알리바바의 핀테크기업 앤트그룹과 제휴를 맺고, 알리페이 전용 모바일 지점 '하나 샤오청쉬'를 개설했다고 16일 밝혔다. 


알리페이는 앤트그룹이 제공하는 금융 플랫폼 서비스로, 이용자들은 알리페이를 활용해 결제뿐 아니라 금융상품 가입 등을 할 수 있다.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는 알리페이에 '하나 샤오청쉬'를 열면서,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 고객뿐 아니라 알리페이 이용객 약 10억명을 대상으로 다양한 예금상품을 판매할 수 있게 됐다. 


이용 방법은 알리페이 메인 화면에서 중국어로 '韩亚(하나)' 또는 '韩亚银行(하나은행)' 등의 검색어를 직접 입력하거나, 알리페이내 내 관련 콘텐츠를 클릭해 '하나 샤오청쉬'를 찾아 들어가면 된다.

관련기사 more
하나銀, 인공지능 기반 'AI대출' 출시 하나금융, 싱가포르 자산운용사 설립 예비인가 하나銀, 1Q 연체율 상승···손실 부담은 없을 듯 '보완자본 감소' 하나銀, 후순위채 발행하나

하나 샤오청쉬 내 대표 금융상품으로는 코로나19로 높아진 건강에 대한 관심과 한류 기업 제휴 우대서비스를 활용한 'S라인 정기예금'이 있다는 게 하나은행의 설명이다. 하나은행은 앞으로 대출상품도 추가하는 등 단계적으로 상품 라인업을 강화할 계획이다.


하나은행의 한 관계자는 "중국에서는 여러 규제가 있어 다른 금융상품도 판매하려면 금융당국으로부터 인가를 받아야 한다"며 "그래서 일단 예금상품부터 판매를 하고 추후에 지속해서 상품을 추가할 계획이다"고 설명했다.


임영호 하나은행 중국유한공사 법인장은 "사실상 알리페이를 이용하는 모든 중국 고객들을 대상으로 언제 어디서든 영업할 수 있는 기반을 확보하게 됐다"며 "언택트 시대에 지속적인 디지털지점 확대로 손님 접점을 다양화 하는 등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겠다"고 덧붙였다.


<제공=하나은행>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M&A Buy Side 부문별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