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기타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유테크, 코로나19 세균 100% 사멸 예방제 출시
조재석 기자
2020.11.20 10:37:20
美 FDA 승인 획득..."제품 생산에 박차가할 것"

[딜사이트 조재석 기자] 코스닥 상장사 유테크가 코로나19 바이러스 비활성화 효능을 입증하며 미국 식품의약국(FDA )승인을 획득한 세균 예방제를 출시한다.


20일 유테크는 공동 사업 계약을 체결한 바이오 업체 샐바시온(Salvacion USA)과 함께 세균 예방제 'COVIXYL-G'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샐바시온은 앞서 세계 최초로 FDA 인증 식품 첨가물을 이용해 코로나19 바이러스를 100% 사멸(비활성화)하는 예방치료제(Preventive Treatment) COVIXYL-V를 개발했다.


이번에 출시하는 COVIXYL-G는 세균성 호흡기 질환 및 폐질환의 원인이 되는 비강 내 번식성 세균과 코로나19 바이러스 100% 사멸 효과를 입증한 제품이다. 호흡기 질환은 비강을 통해 침투한 세균의 번식으로 발생하게 되는데 COVIXYL-G 용액을 비강을 통해 단 1회 사용만으로도 15초 안에 살균이 가능하다. 특히 나노 구조의 약효물질로 유효성분이 보다 빠르고 정밀하게 도포 부위에 전달되도록 설계됐다.


COVIXYL-G는 오랜 기간 시중에서 활용된 살균제제로 FDA 승인 물질과 구리화합물(Copper Salts)을 보조성분을 배합해 만들어졌다. 해당 기술은 미국을 포함한 전세계 주요 국가에 PCT 특허출원을 완료했다. COVIXYL-G는 다음달 미국 내 최대 약국 체인인 월그린스(Walgreens), CVS, 아마존 등을 통해 출시될 예정이다.


유테크 관계자는 "COVIXYL-G와 코로나19 특화제품인 COVIXYL-V의 생산을 위해 글로벌 기업과의 전략적 제휴를 통한 즉각적인 제품 상용화에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흑자전환 유테크, 관리종목 벗어날까 유테크, 코로나19 사멸 예방제 국내 생산 나선다 유테크, 적자사업 청산…헬스케어 '집중' 유테크, 코로나19 예방치료제 상용화 '청신호'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시장별 유상증자를 통한 조달 추세 (월별)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