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상지카일룸 자회사, 코로나 키트 CE-IVD 인증
권일운 기자
2020.11.23 14:45:50
에이스바이오메드, 분자진단·면역진단키트 별도로 인증 획득

[딜사이트 권일운 기자] 에이스바이오메드가 코로나19 진단키트 2종의 유럽 체외진단용의료기기(CE-IVD) 인증을 획득했다. 코스닥 상장사 에이스바이오메드는 상지카일룸의 자회사다


에이스바이오메드는 분자진단키트와 면역진단키트(RT-PCR 및 ACEBiomed COVID-19 IgMIgG)의 CE-IVD 인증을 획득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이스바이오메드의 분자진단키트는 RT-PCR에 의해 만들어진 PCR 증폭 산물의 양을 실시간으로 측정하는 리얼타임(Real-time) RT-PCR 키트다. 주요 시약을 동결건조 형태로 제조해 보관 및 사용이 편리하며 50분 이내에 결과를 확인할 수 있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또 CE-IVD인증을 받은 면역진단키트도 높은 민감도와 특이도를 가진 우수한 제품임이 증명됐다고 주장했다.


에이스바이오메드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지난 7월과 8월에 각각 코로나19 초고속 분자진단(Palm PCR™ COVID-19 Fast Real-time RT-PCR)키트와 면역진단 키트의 수출 허가를 획득했다. 이후 멕시코 전염병진단연구소(InDRE)로부터 초고속 분자진단 키트의 사용승인을 획득하기도 했다.

관련기사 more
상지카일룸, 실적 내리막에 자회사 부채 '눈덩이' 강도 높은 부동산 규제 속 고가 오피스텔 거래 급증 강남 아파트 공급가뭄…대안 주거시설 분양 활발 상지카일룸 M, 4월 본격 분양

회사 관계자는 "이번 CE-IVD 인증 이외에 미국, 캐나다 등 북미 및 동남아 국가 등에서의 사용승인을 위한 인증을 진행 중에 있다"고 말했다.


이 관계자는 이어 "항원 진단키트(COVID-19 AG RAPID KIT)도 임상이 진행되고 있어 올해 안에 코로나19 관련 진단키트 전품목에 대해 수출허가를 받을 수 있을 것"이라며 "항원 진단키트의 개발이 성공적으로 이뤄질 경우, 국가별 수요에 맞춰 제품별 맞춤식 진단키트를 공급할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 추천 키워드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