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롯데카드, 계정계 시스템 클라우드 전환
김승현 기자
2020.12.08 09:30:59
채널 이어 핵심 시스템도 전환··· 디지털 역량 강화·안정적 서비스 제공

[딜사이트 김승현 기자] 롯데카드가 디지털 시대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코어 업무 시스템인 계정계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하는데 성공했다고 8일 밝혔다.


'계정계 시스템'은 고객, 심사, 신용, 회계, 청구, 입금 등 모든 카드 업무가 수행되는 핵심 시스템으로, 이를 클라우드로 전환한 것이다. 앞서 2018년 7월에는 고객이 외부에서 롯데카드를 이용할 때 접하는 홈페이지, 앱, 각종 페이 서비스 등 '채널계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했다.


이를 통해 롯데카드는 급변하는 금융시장 환경에 보다 민첩하게 대응할 수 있는 확장성과 유연성을 확보했으며, 전체적인 서비스 품질 향상을 통해 고객들에게 보다 안정적인 서비스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채널계 클라우드 전환 이후 2년 간 트래픽이 약 5배 증가했으나, 자원 최적화로 추가 증설 없이 약 40%의 운영 비용 절감 효과를 얻었다"면서 "특히 '긴급재난지원금' 신청 당시 클라우드로 적시 지원하여 수십만 명의 신청자들이 몰렸을 때도 접속 대기 없이 안정적으로 해당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었다"고 설명했다.

관련기사 more
'리스업·디지털화 꼴찌' 롯데카드, 달라질까 조좌진 대표 "롯데카드만의 성장공식 써야" 롯데카드, 해외 ABS 4억달러 발행 롯데카드, ESG채권 1500억원 발행

이어 이 관계자는 "앞으로도 유연하고 탄력적인 클라우드 환경을 바탕으로 고객 서비스 향상에 힘쓰겠다"고 전했다.


한편, 롯데카드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Digital Transformation)을 달성하기 위해 2017년 클라우드 전환 로드맵(Road Map)을 수립했다. 2018년에는 금융사 최초로 대고객 접점 시스템인 채널계에 안정적으로 클라우드를 도입했으며, 그 역량을 인정받아 '레드햇 포럼 서울 2018'에서 최고 디지털 전환상을 수상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