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노바셀, 캐나다 바이오텍과 공동연구 계약
김새미 기자
2020.12.15 09:49:11
48HD과 차세대 펩타이드 파이프라인 개발 및 ·기술이전 옵션 확보

[딜사이트 김새미 기자] 동구바이오제약의 계열사 노바셀테크놀로지(노바셀)는 캐나다의 펩타이드 신약개발 기업 '48시간 개발사(48 Hour Discovery Inc., 48HD)'와 공동연구·기술이전 옵션 계약을 체결했다고 15일 밝혔다.


노바셀은 계약을 통해 염증 해소에 관여하는 G단백질결합수용체(GPCR) FPR2를 표적하는 차세대 버전의 고리형(cyclic) 펩타이드 리간드를 개발할 계획이다. 48HD 분자 발굴 플랫폼을 이용해 다른 GPCR을 대상으로 새로운 파이프라인을 개발할 수 있는 라이선스 옵션도 확보한다.


48HD는 노바셀에 분자 발굴 플랫폼 '48HD molecular discovery platform'으로 수십억개 규모의 주문제작(custom) 유전자 암호화 라이브러리를 개발해 차세대 선도물질을 제공할 예정이다.


노바셀 관계자는 "48HD의 '유전자 암호화 고리형 펩타이드 라이브러리'는 노바셀의 '화학적 생산 선형(linear) 펩타이드 라이브러리' 플랫폼(PS-SPCL)을 보완하는 기술로 평가된다"며 "노바셀은 48HD의 플랫폼 기술을 접목함으로써 보다 특이적이고 안정적인 FPR2-표적 리간드 발굴과 최적화를 시도할 수 있고, 경구 투여제로도 개발 가능해진다"고 설명했다.


한편 노바셀은 내년 코스닥 상장을 계획하고 있는 펩타이드 면역 치료제 개발사다. 최근에는 벤처캐피탈과 코스닥 상장사 10곳으로부터 총 130억원의 상장 전 지분투자(pre-IPO) 유치를 완료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펩트론, EMA 오송공장 현장실사 완료 外 노바셀, 히츠와 펩타이드 면역치료제 공동연구 동구바이오제약, 신속키트 출시 반기는 이유는 동구바이오제약, 전담 투자관리실 효과 '톡톡'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메자닌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