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BI저축銀, 보이스피싱 앱 탐지 솔루션 제공
김승현 기자
2020.12.15 09:52:49
AI 기반 '페이크 파인더' 도입···스마트폰 보이스피싱 차단

[딜사이트 김승현 기자] SBI저축은행은 인공지능(AI) 기반 보이스피싱 어플리케이션(앱) 탐지 솔루션 '페이크 파인더'를 본격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귝내 금융사들은 최근 스마트폰 앱을 활용한 보이스 피싱 범죄가 급증하면서 금융사고 예방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는 상황이다. 그럼에도 점차 고도화되는 보이스피싱으로 금융소비자 피해가 늘고 있는 실정이다. 


페이크 파인더는 국내 대표 핀테크 기업인 에버스핀이 개발한 보이스피싱앱 탐지 솔루션이다.  AI를 기반으로 전 세계 모든 앱 마켓의 정보를 실시간으로 수집해 고객의 기기에 설치된 앱과 해당 정보의 일치 여부를 검증할 수 있다. 검증 결과에 따라 출처가 불분명한 앱, 가짜 앱, 변조된 앱 등을 차단해 악성 앱으로부터 발생할 수 있는 금융사고를 사전에 예방할 수 있다. 


SBI저축은행은 이번 서비스로 스마트폰 앱으로 발생하는 금융사기를 원천적으로 차단해 금융사고를 예방하고 금융소비자가 안전한 금융생활을 영위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금융사고 발생 건수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관련기사 more
'자산 10조 돌파' SBI저축銀, 조직 안정성 챙긴다 SBI, 결손금 청산 임박···'1위 독주' 태세 금융그룹發 큰 장 선다···일본계와 한 판 승부 '자산 10조 돌파' SBI, 예대율 기준 사수

'페이크 파인더'는 SBI저축은행 모바일뱅킹 앱을 이용하는 고객이라면, 별도의 앱 설치없이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BI저축은행 관계자는 "이번 서비스로 고객의 피해를 사전 예방하고 안전한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금융소비자의 안전한 금융생활과 금융사고 예방을 위해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하고 발전해 나갈 것"이라고 전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업종별 메자닌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