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JT친애저축銀, 을지로 입성···"제2 도약 준비"
김승현 기자
2020.12.22 10:04:42
21일 기념식 진행···"양질의 금융서비스 제공, 업무환경 개선 기대"
21일 중구 을지로 파인에비뉴 빌딩에서 JT친애저축은행 임직원들이 본사 이전 기념식을 비대면으로 진행했다. 출처=JT친애저축은행

[딜사이트 김승현 기자] JT친애저축은행은 지난 21일 본사를 기존 서울시 강남구 테헤란로에서 중구 을지로 파인에비뉴 빌딩으로 이전, 제 2의 도약을 준비한다고 22일 밝혔다.


지난 2012년 JT친애저축은행이 한국에 진출한 이후 첫 본사 이전이다. 이에따라 JT친애저축은행의 채권관리본부, 정보전략본부, 심사본부 등 본사에서 근무 중인 29개 부서가 을지로 파인에비뉴 빌딩 B동 15~17층에서 근무하게 됐다. 테헤란로의 선릉지점은 계속 그 자리에 있기로 했다.


JT친애저축은행은 "다양한 금융회사가 밀집한 서울의 주요 업무지구인 을지로에 거점을 확보함으로써 양질의 금융 서비스 제공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라며 "더불어 업무 환경 개선으로 임직원의 복지 수준과 근로 의욕이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본사 이전에 맞춰 비대면 기념식도 개최했다. 이날 기념식에는 박윤호 JT친애저축은행 대표이사를 비롯한 소수의 임원만 참석해 테이프 컷팅식과 기념사 등을 진행했으며, 이외 임직원은 유튜브 라이브 중계로 기념식에 참여했다.

관련기사 more
JT친애저축銀, 건전성 잡다 본업 '휘청' JT저축銀, 혁신금융서비스 기업대출 1000억 돌파 일본계 저축은행, 배당정책 '극과 극' 저축은행, 악화된 업황 속 양극화 심화

박윤호 JT친애저축은행 대표이사는 "이번 본사 이전으로 사내 분위기를 쇄신하고 업계 선도 이미지를 확고히 하는 등 대표 서민금융사로서 제2의 도약을 준비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임직원이 힘을 합쳐 고객 중심의 금융 서비스 강화와 준법정신을 철저히 지키는 공정경영에 더욱 매진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JT친애저축은행은 2012년 10월 옛 미래저축은행 자산을 인수하는 P&A(자산부채이전.부실금융기관의 자산과 부채를 우량 금융기관에 인수시키는 것) 방식으로 국내에 출범한 이후, 지속 성장하며 업계 상위권 저축은행으로 자리 잡았다. 2015년 말에는 연 10%대의 중금리 신용대출 상품 '원더풀 와우론'을 출시하는 등 서민 금융 지원에 힘쓰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회사채 대표주관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