뚜레쥬르, 신규 O2O서비스 도입 外

◆뚜레쥬르, 신규 O2O서비스 도입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CJ푸드빌의 뚜레쥬르가 비대면 서비스 수요를 잡기 위해 신규 O2O 서비스를 적극 도입한다고 밝혔다. 뚜레쥬르가 새롭게 론칭하는 서비스는 '네이버 스마트주문', '요기요 익스프레스', '배달의민족 선물하기' 등으로 고객의 안전을 지키고 편의를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1월 한 달 간 뚜레쥬르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날 수 있는 배달앱 할인 이벤트도 진행한다. 1월 10일까지 쿠팡이츠 1만 2000원 이상 첫 주문 시 6000원 할인 및 누구나 4000원 할인, 요기요 익스프레스 1만 5000원 이상 주문 시 최대 4000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현대百, '더현대닷컴 5주년 페스티벌' 진행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이 5주년을 앞두고 8일부터 17일까지 '더현대닷컴 5주년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해외패션·잡화·리빙 등 300여 브랜드가 참여해 겨울 신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30% 할인해 판매한다. 이번 행사에서는 ▲최대 20% 할인 쿠폰 제공 ▲구매 금액대별 '더머니' 15% 적립금 증정 ▲현대백화점카드 결제고객 할인 혜택 ▲신규 가입 또는 모바일앱 첫 구매 고객 대상 이벤트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KT&G, 해외진출 100개국 돌파



KT&G가 해외 진출 100개국을 돌파했다. 지난해에는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이 확산되는 어려운 상황에서도 현지 비대면 프로세스를 통해 23개국을 신규 개척해 총 103개국 진출을 달성했다. 또한, 신규 진출국 중 성장 잠재력이 높은 시장을 집중 육성해, 연간 판매량이 1억 개비 이상인 5개국을 확보하는 쾌거를 이뤘다는 설명이다.


◆하이트진로음료, 대용량 '진로 토닉워터' 선봬



하이트진로음료는 믹서 브랜드 '진로 토닉워터'의 대용량 페트 제품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최근 '홈술', '소토닉(소주+토닉워터)' 트렌드 속 대용량 토닉워터를 원하는 소비자들의 요구를 반영해 추가로 선보이는 600mL 제품이다. 용기는 300mL 페트 디자인과 동일한 디자인으로, 한 손에 잡히는 사이즈로 제작해 편의성도 갖췄다는 설명이다.


◆조니워커, 국제 주류 품평회(ISC)서 금메달 석권



스카치위스키 브랜드 조니워커가 '2020 국제 주류 품평회(ISC)'에서 금메달을 차지했다. 위스키 부문에 조니워커 레드, 블랙, 더블 블랙, 그린, 골드, 블루가 출전했으며, 모두 금메달을 석권했다. 조니워커는 다양한 품평회에서 꾸준히 좋은 성적을 거둬왔지만, 출품한 모든 제품군에서 금메달을 수상한 것은 국제 주류 품평회의 25년 역사상 최초라는 설명이다.


◆빙그레, 위메프와 라이브커머스 진행



빙그레의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비바시티가 위메프와 함께 라이브 커머스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위메프 브랜드 라이브'를 통해 진행되는 라이브 커머스 방송은 7일 오후 8시부터 시작될 예정이며, 1시간 동안 실시간으로 비바시티 제품을 판매할 계획이다. 유명 쇼핑호스트이자 샵테이너인 오민화와 구독자 50만명을 보유한 인기 유튜버 '아옳이'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 판매 제품으로는 비바시티 츄어블 프로바이오틱스 2개월분(\20,590)과 스틱/구미 젤리, 슬림케어 나이트 등 모든 비바시티 라인업이 준비됐다.


◆쿠팡, 신년맞이 '뷰티 드럭스토어' 기획전



쿠팡이 이달 9일까지 '뷰티 드럭스토어'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라네즈 크림스킨, 에스쁘아 비실크 쿠션, 바닐라코 커버리셔스 파운데이션 등 뷰티 잇템들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메디힐 히알루 마스크팩, 한스킨 클렌징 오일 앤 블랙헤드, 멜릭서 립버터, 케이트 핏 레어 젤 펜슬 등이 선정됐으며 세일가로 판매한다.


◆CGV, 셀린 시아마 감독작 4편 특별 상영



CGV는 1월 22일부터 셀린 시아마 감독 작품 4편을 CGV명동을 비롯한 전국 9개 CGV아트하우스관에서 특별 상영한다고 밝혔다. 셀린 시아마는 지난해 1월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 개봉을 시작으로 국내 아트 영화 관객들 사이에서 폭발적인 팬덤을 형성한 화제의 감독이다. '타오르는 여인의 초상'과 '톰보이', '워터 릴리스', '걸후드'를 연달아 선보인다.


◆풀무원, 별내·의정부휴게소 푸드코트 리뉴얼 오픈



풀무원푸드앤컬처는 수도권 동북부 지역을 연결하는 구리포천고속도로 '별내휴게소(포천방향)', '의정부휴게소(서울방향)'의 입점 브랜드를 리뉴얼 오픈했다고 밝혔다. 기존 유럽풍의 시계탑과 다양한 상징 조형물 등 이국적 풍경을 느낄 수 있는 유럽풍 스트리트&마켓 콘셉트의 인테리어 디자인에 한식·중식 등 전문 외식 브랜드를 입점시켰다. 이번에 입점한 브랜드는 풀무원푸드앤컬처의 대표 한식 전문점 '풍경마루', 짬뽕 전문점 '명가짬뽕', 분식 전문점 '테디분식', 돈가스 & 우동 전문점 '돈우동'이다.


◆오뚜기, '오즈키친 피쉬앤칩스·쉬림프앤칩스' 출시



오뚜기는 맥주안주인 '오즈키친 피쉬앤칩스'와 '오즈키친 쉬림프앤칩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누구나 즐길 수 있는 안주겸 간식으로, 튀김을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에어프라이어 전용 제품으로 출시됐다. 이동이 제한되는 코로나 시대에 집에서 간편하게 여러 종류의 다양한 튀김을 한번에 즐길 수 있으며, 지퍼백 파우치에 담겨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오늘의 유통가 41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