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전체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번엔 네이버 찾아갔다…정용진 광폭 행보 外
팍스넷뉴스 편집국
2021.01.28 17:55:37
이 기사는 2021년 01월 28일 17시 5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이번엔 네이버 찾아갔다…정용진 '광폭 행보'[한국경제TV]

신세계그룹에 따르면 정용진 부회장은 28일 오전 경기도 성남시 네이버 본사를 방문 이해진 네이버 글로벌투자책임자(GIO)를 만났다. 이 자리엔 강희석 이마트·SSG닷컴 대표와 한성숙 네이버 대표도 함께 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계자에 따르면 이들은 e커머스 분야 협력 방안부터 각자가 가진 역량을 활용한 신사업에 대한 의견을 나눈 것으로 파악된다.

마이데이터 '낙마'…카카오페이, 자산관리 서비스 중단한다[한국경제]

카카오페이가 1500만 명이 쓰고 있는 자산관리 서비스를 다음달 5일부터 중단한다고 27일 밝혔다. 금융위원회의 마이데이터사업(본인신용정보관리업) 허가를 받지 못해 조만간 '불법 서비스'로 전락하기 때문이다. 금융당국은 '대주주 적격성'을 확인하기 위해 카카오페이의 2대 주주인 중국 앤트그룹의 제재 이력을 인민은행에 질의했지만 답이 없어 심사를 중단한 상태다.


시멘트가격 20년전 그대로인데…운임 인상에 시멘트업계 집단 반발[한국경제]

쌍용양회, 한일·아세아시멘트, 삼표 등 주요 7개사가 소속된 한국시멘트협회는 28일 배포한 입장문에서 "새해부터 화물자동차 안전 운임제 인상으로 300억원대 추가 비용 폭탄을 떠안게 됐다"며 "인상 요인은 물론, 산정 근거도 납득할 수 없다"고 밝혔다. 국토교통부 화물자동차 안전운임위원회가 지난 26일 시멘트 육상운송을 담당하는 벌크시멘트트레일러(BCT) 차주(개인사업자)의 올해 안전 운임을 약 8.97% 인상(일반 시멘트 기준)한다고 발표한데에 따른 조치다.


정 총리 "담뱃값 인상 계획 없다"… 발표 하루 뒤 번복 '왜?'[머니S]

담뱃값 인상을 두고 반발 여론이 커지자 정부가 한 발 물러섰다. 주무부처인 보건복지부는 관련 발표 하루 만에 "검토한 바 없다"고 해명했다. 정세균 국무총리도 "사실이 아니다"라며 진화에 나섰다.


정희수 생보협회장 "내달 금융권 최초로 ESG 경영 실천 선포"[아시아경제]

정희수 생명보험협회장은 28일 "다음달 생명·손해보험 최고경영자(CEO)들과 함께 금융권 최초로 '환경·사회·지배구조(ESG)' 경영 실천을 선포하겠다"고 말했다. 보험업계는 ESG 경영을 통해 고객 신뢰를 높이고 지속성장 토대를 마련한다는 방침이다.


벤처기업확인위원회 초대 위원장에 정준 쏠리드 대표[전자신문]

벤처기업협회는 다음달 12일 민간 주도 벤처기업확인제도 시행을 앞두고 벤처기업 선별업무를 수행할 민간 전문가로 구성된 벤처기업확인위원회 구성을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다음달부터 벤처기업확인위원회에서는 평가기관으로부터 추천받은 벤처기업에 대한 확인을 심의·의결해 확인서를 발급하는 업무까지 수행하게 된다. 위원회는 벤처생태계 전반의 법적 전문성을 보유한 단체와 학회 등으로부터 추천 받은 50명의 위원으로 구성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이마트·네이버 동맹, 양사 부족분 채울 재료 개미들 어쩌나…정부 공매도 재개에 '힘' 실어준 IMF 外 홍남기 "올해 3.2% 성장 달성 가능" 外 은성수 "자산 빠르게 상승…부동산 특단 공급대책 마련" 外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에딧머니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