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정지원 손보협회장 "팬데믹 피해지원 보험 도입 추진"
윤신원 기자
2021.02.08 13:54:14
실손보험·자동차보험 정상화 및 소비자 보호 강조
이 기사는 2021년 02월 08일 13시 43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윤신원 기자] 손해보험협회가 올해 미래와 소비자, 사회 등 3대 키워드를 중심으로 안전망 강화에 나설 계획이다. 특히 코로나19 등 새롭게 발생하는 위험에 대한 보장을 강화하는 데 주력할 예정이다.


정지원 손보협회 회장(사진)은 9일 비대면으로 진행된 기자간담회에서 "손해보험산업은 저금리·저성장·저출산 등 뉴노멀 시대의 도래, 4차 산업혁명의 가속화, 그리고 소비자 보호에 대한 사회적 요구 증가 등 급격한 패러다임의 변화에 직면해 있다"며 "손해보험은 이런 위험에 대한 '미래 안전망' 역할을 해야 한다"고 말했다.


우선 손보협회는 급격한 환경변화로 새롭게 발생하는 위험에 대한 보장을 강화하기로 했다. 팬데믹 피해를 신속하게 회복할 수 있도록 보험 역할을 강화하겠다는 것이다. 손해보험산업 차원에서 소상공인·중소기업의 부담을 완화하고 신속한 회복을 지원할 수 있는 정책성 보험 도입을 추진한다. 해킹이나 드론·개인용 이동수단(PM) 등에 대한 보험제도를 강화하고, 그린뉴딜 추진에 따른 수소산업 발전 지원을 위한 보험제도 기반을 조성할 계획이다.


보험서비스 전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불편사항에 대한 개선에 나설 예정이다. 허위·과장광고 차단을 위한 보험광고 심의 프로세스를 개선하고, 불완전판매 근절 등 소비자 피해구제를 강화한다는 방침이다. 

관련기사 more
실손보험에 휘청이는 보험업계 보험사, '임의 비급여' 실손 누수 돌려받을까 손·생보사, 실손보험료 '대폭' 올린다 보험사, '팔수록 적자' 실손보험 줄줄이 판매 중단

손보협회는 국민보험인 실손의료보험과 자동차보험 정상화에도 집중하기로 했다. 실손보험은 과잉진료 우려가 크고 국민건강보험에도 부정적인 영향을 줄 수 있는 일부 비급여 항목에 대한 관리를 강화할 예정이다. 자동차보험은 경상환자의 과잉진료에 대한 보상 기준 건의 등 불필요한 보험금 누수 예방을 위한 제도 개선을 추진할 계획이다. 장기보험 불법브로커 등 보험 사기에 대한 대응도 강화된다. 


정지원 손해보험협회장은 "손보업계는 위기를 새로운 기회로 전환해 보험산업이 국민의 신뢰를 바탕으로 한 단계 더 도약할 수 있도록 모든 역량을 집중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