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백복인 사장, 역대 KT&G 최장수 CEO 되나
최보람 기자
2021.02.09 15:49:27
사추위서 사장후보 선정...2연임 도전

[딜사이트 최보람 기자] 백복인 KT&G 사장(사진)이 민영화 이전 시절을 포함한 역대 KT&G 최장수 CEO 등극을 눈앞에 뒀다.


9일 KT&G 사장후보추천위원회(사추위)는 백복인 현(現) KT&G 사장을 차기 사장 후보로 선정하고 이사회에 보고했다고 밝혔다. 백 사장은 내달 개최 예정인 정기 주주총회에서 최종 선임될 시 향후 3년 동안 KT&G를 이끌게 된다.


사추위는 "그동안 기관투자가 등 다양한 이해관계자들의 의견을 청취했고 백복인 사장에 대한 서류심사 및 심층 인터뷰를 진행했다"며 "경영성과, 미래비전 및 전략, 혁신의지, 글로벌 마인드 등에 대해 엄정하게 심사한 결과 백복인 사장을 차기 후보자로 결정했다"고 설명했다.


사추위의 평가대로 백 사장은 재임 기간 해외진축국을 100개국으로 확대했으며 필립모리스인터내셔널(PMI)과 궐련형 전자담배 '릴(lil)' 수출계약을 체결하는 등 남다른 경영성과를 보였다. 지난해에는 KT&G를 이끈 6년 간 가장 큰 1조4824억원의 영업이익을 거뒀다.


백 사장은 연임에 성공하고 곧장 중도퇴임하지 않는 이상 KT&G 수장 가운데 가장 자리를 오래 지키게 된다. 백 사장은 2015년 7월 민영진 전 사장의 자진사퇴로 KT&G 사장에 올랐으며 정기주총을 넘길 경우 2연임으로 총 8년 10개월의 임기를 채우게 된다. 앞서 전매청, 한국담배인삼공사 시절까지 넓혀도 7년 이상 재임한 청장·이사장·사장은 한 명도 없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최장수 KT&G 사장' 앞둔 백복인, 남은 과제는 KT&G, 印尼 실적 믿고 갈 길 가나 백복인 KT&G 사장, 글로벌 기업 성장 강조 국민연금·기업銀, KT&G 사외이사 선임 개입하나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2023년 월별 회사채 만기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