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블록체인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업비트, '보이스피싱 구제' 13억 환급
김가영 기자
2021.02.16 10:04:59
지난해 가상자산 관련 60건 피해 구제 완료

[딜사이트 김가영 기자] 가상자산 거래소 업비트가 지난 한 해 동안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노력으로 13억원을 환급했다고 16일 밝혔다.


업비트는 통신사기피해환급법 시행령 개정 전부터 가상자산 관련 범죄를 예방과 피해자 보호를 위한 조치를 취했다. ▲ 불법 다단계 코인 사기 방지를 위한 '다단계 코인 신고 포상제' ▲이상거래 감지 시스템을 강화해 이상거래 발견 즉시 입출금을 제한 등이다. 이에 더해 보이스피싱 등 사기의 유형을 분석해 유사 피해 예방에 활용하고, 투자자들이 주의해야 할 사기 사례는 수시로 공지하고 있다.


업비트 측은 "지난해 6월부터 실명확인 입출금 계좌 발급 계약을 맺은 케이뱅크와도 핫라인을 구축해 긴밀히 협업하고 있다. 그 결과 2020년 한 해, 60건의 피해를 구제해 약 13억 원을 원래의 주인에게 돌려줄 수 있었다"고 밝혔다.


또 "투자자들이 악의적인 금융 사기로 피해를 당하지 않도록 24시간 입출금 모니터링 시스템을 가동하고, 금융 사기 사례를 홈페이지에 공개하는 등 예방을 위해 다양한 방법을 적극적으로 도입하고 있다"며 "업비트 고객 누구나 안심하고 거래할 수 있는 최선의 환경 마련을 위해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두나무, VASP 인가 업비트에 '올인' 카카오-두나무 '핵심 가교', 이성호 전 카카오M 이사 다날 페이코인, 회원수 100만 돌파 해외보다 싼 국내 비트코인 가격, 이유는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