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대체투자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지성배 VC협회장 "민간 중심 벤처투자 기반 확충"
14대 협회장 취임…"벤처캐피탈산업이 국민경제 성장·발전의 주역 될 것"
이 기사는 2021년 02월 18일 17시 28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 "민간 중심으로 벤처캐피탈 산업이 발전할 수 있는 기반을 확충하겠습니다."

지성배 IMM인베스트먼트 대표(사진)는 18일 서울 삼성동 그랜드인터컨티넨탈 파르나스 호텔에서 열린 한국벤처캐피탈협회(이하 협회) 정기총회를 통해 14대 회장으로 취임한 뒤 취임사를 통해 민간 중심의 벤처투자 생태계 조성을 강조하며 이같이 말했다.



이번 정기총회는 협회 창립 이래 최초로 온라인으로 병행됐으며, 코로나19 확산 방지에 동참하는 차원으로 현장 참석자는 임원사로 최소화했다. 


이어 지성배 회장은 "투자 규모와 펀드 조성액 등 벤처투자 시장이 연이어 사상 최고치 실적을 경신하는 호황 속에 협회장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며 "이제는 벤처캐피탈이 모험자본에서 나아가 국민경제 성장과 발전의 주역이 되는 신산업으로 도약할 때"라고 취임 소감을 말했다. 

관련기사 more
VC협회-창업진흥원, '벤처 M&A 활성화' 머리 맞댄다 벤처캐피탈협회, 중견련과 유니콘 육성 맞손 지성배 VC협회장 "민간 출자 중심 벤처생태계 확립" 벤처캐피탈협회 "민간 모태펀드 늘어야"

지 회장은 협회장으로서 앞으로 해결해야 할 과제 세 가지를 제시했다. ▲시장친화적인 벤처투자 환경 조성 ▲회원사 경쟁력 향상을 위한 협회 기능 제고 ▲벤처투자 전문인력 양성 등을 핵심 과제로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지성배 회장은 삼일회계법인과 CKD창업투자 등을 거쳐 국내 대표 벤처캐피탈인 IMM인베스트먼트를 만들어 키워왔다. 벤처투자와 기업금융 관련 전문가로 정평이 나있다. 2000년부터 현재까지 IMM인베스트먼트 대표이사로 재직 중이다. 협회장의 임기는 2021년 2월 18일부터 2023년 2월까지 2년간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유상증자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