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K네트웍스, 美 무인 결제 기술 스타트업 300억 투자
정혜인 기자
2021.02.23 18:01:49
'스탠다드코그니션' 시리즈C 참여…"사업 시너지 창출할 것"
무인 매장을 방문자가 스탠다드코그니션이 개발한 솔루션을 이용하는 모습 /사진 제공=SK네트웍스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SK네트웍스가 자동 결제 솔루션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 스타트업에 300억원을 투자한다.


SK네트웍스는 미국 '스탠다드코그니션(Standard Cognition)'의 시리즈C 라운드에 2500만달러(약 278억원)을 투자하기로 결정했다고 23일 밝혔다. 


스탠다드코그니션은 무인 자동 결제 솔루션에 인공지능(AI)을 입힌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업체다. 최근 글로벌 편의점 브랜드 '서클K', 영국 케이터링 업체 컴퍼스그룹과 협력해 미국 휴스턴대학교에 '무인 결제 공식 매장'을 출범시켰다. 


스탠다드코그니션은 시리즈C 투자 유치로 리테일 고객사들과 협력해 무인 매장을 향후 5년 내 5만개로 확대할 계획이다. SK네트웍스는 이번 투자로 글로벌 업체들과의 네트워크를 강화하고 미래 성장동력을 모색하겠다는 방침이다. SK네트웍스 외에도 이번 시리즈C에는 소프트뱅크 비전펀드 등이 참여했다.

관련기사 more
최신원 SK네트웍스 회장 구속…"증거인멸 염려" '1조클럽' SK매직, 올해 첫 회사채 발행 채권시장 빅이슈어 'SK그룹', 조달 행보 이어간다

유봉운 SK네트웍스 투자관리센터장은 "스탠다드코그니션 투자를 통해 AI, 데이터 분석 영역으로 투자 포트폴리오를 확대했다"며 "이를 계기로 국내외 유망 기업과 파트너십을 다지는 한편, 투자 수익과 중장기적인 성장 모델을 구축하는 성과로 이어지도록 만들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DCM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