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권광석 우리은행장 임기 1년 연장
양도웅 기자
2021.03.04 15:15:32
지주 자추위, 조직 안정과 내실 기한 점 '높이 평가'···오는 5일 이사회서 확정
이 기사는 2021년 03월 04일 15시 1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권광석 우리은행장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권광석 우리은행장(사진)이 추가 임기 1년을 사실상 보장받았다.


우리금융지주는 4일 오전 자회사대표이사후보추천위원회(자추위)를 열고 차기 우리은행장 최종 후보로 권광석 현 우리은행장을 추천했다고 밝혔다. 


우리금융 자추위 관계자는 "지난해 경영성과가 부진한 상황에서 올해 경영성과 회복이 중요하다는 점을 고려, 권 행장의 임기를 1년 더 연장해 경영성과를 회복할 수 있도록 최종후보로 추천했다"고 설명했다. 


우리은행의 지난해 연결기준 당기순이익은 1조3630억원으로 전년대비 9.4% 줄었다. 이자이익과 비이자이익 모두 전년대비 감소했다. 코로나19 사태 등으로 추가 충당금도 적립했다. 

관련기사 more
권광석 "마이데이터 시장 조기 선점해야" 손태승 징계무효 판결, 다른 CEO 제재에도 영향? '라임 사태' 손태승 우리금융 회장, 문책경고 우리금융, 2000억 규모 ESG채권 발행

다만, 우리금융 자추위는 권 행장이 현재 ▲조직 안정과 내실을 기하고 있는 점 ▲디지털과 플랫폼 경쟁력 강화를 위해 'DT 추진단'을 신설하는 등 디지털 환경 변화게 대응하고 있는 점 ▲채널 혁신의 일환으로 영업점 간의 협업 체계인 'VG(Value Group, 같이그룹) 제도'를 도입한 점 등도 고려해 추천하게 됐다고 전했다.


권 행장은 대규모 원금 손실이 발생한 '해외금리연계 파생결합펀드(DLF) 사태'로 조직이 소란스러웠던 지난해 3월에 최초 선임됐다. 당시 우리은행은 DLF를 판매로 기관 제재뿐 아니라, 손태승 행장(현 우리금융 회장)이 금융당국으로부터 중징계를 받은 상황이었다. 이 같은 상황에서 권 행장이 DLF 사태 수습 등을 포함해 1년간 조직 안정화에 기여했다고 우리금융 자추위는 평가한 것이다. 


우리은행장 선임은 우리금융 자추위가 차기 행장 최종 후보를 우리은행 임원후보추천위원회(임추위)에 전달하면, 우리은행 임추위와 이사회가 최종 결정하는 방식으로 이뤄진다. 우리은행 임추위와 이사회는 오는 5일 열릴 예정이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그룹별 회사채 발행금액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