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인프라웨어, K-비대면 바우처 사업 '수혜'
권일운 기자
2021.03.08 14:17:13
'폴라리스 오피스 비즈니스' 사용률 급증

[딜사이트 권일운 기자] 사무용 소프트웨어 전문기업 인프라웨어의 '폴라리스 오피스 비즈니스' 이용률이 크게 높아지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의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플랫폼' 사업 덕분이다.


인프라웨어 관계자는 "중기부의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플랫폼을 통해 이미 여러 중소기업에 제품 공급을 시작했다"면서 "비대면 업무환경 구축에 유용한 '폴라리스 오피스 비즈니스'에 대한 문의가 쇄도하고 있는 상황"이라고 8일 밝혔다. 


이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정부 지원금을 통해 월 733원에 폴라리스 오피스 비즈니스를 이용하도록 한 까닭에 중소기업들로부터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라고 덧붙였다.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은 중소기업의 원격근무 확산과 디지털화 촉진을 위한 정부 지원 사업이다. 수요기업들의 접수 신청 폭증으로 지난달 18일 추가 접수 3일만에 예산 2160억원 규모가 소진되며 조기 마감됐다.

관련기사 more
인프라웨어, 가상화폐 '폴라' 상장…"잭팟 기대" 인프라웨어, 고용노동부 재택근무 우수 사례로 선정 인프라웨어, '비대면서비스' 파트너 찾는다 인프라웨어-미디움, 블록체인 보안기술 연계 MOU 체결

인프라웨어는 K-비대면 서비스 바우처 사업의 재택근무 부문 공급기업으로 선정돼 폴라리스 오피스 비즈니스를 제공한다. 폴라리스 오피스 비즈니스는 협업을 위한 실시간 공동 편집, 팀 폴더, 보안 관리콘솔 기능을 가진 기업용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다. 재택근무 또는 원격근무시 인원 제한 없이 여러 명의 팀원이 동시에 문서를 편집, 공유하며 업무를 진행토록 한다.


K-비대면 바우처 플랫폼 서비스를 이용하면 1인 기준 연 8만8000원에 이용 가능한 '폴라리스 오피스 비즈니스'를 90%의 정부지원이 적용돼 연 88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최대 25인이 사용할 수 있는 패키지 제품을 이용할 경우 200만원에 상당하는 제품을 기업 부담금 20만원에 구매 가능하다.


폴라리스 오피스는 전세계 1억명 이상의 가입자가 사용 중인 클라우드 오피스 서비스다. MS오피스와 한글(HWP), PDF 등 다양한 포맷의 문서 작업에 최적화된 문서 편집 오피스 엔진으로 호환성과 편의성이 우수하다는 평가를 받는다. 윈도우즈와 맥, 안드로이드, iOS등 기기에 관계없이 사용 가능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것도 장점으로 거론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업종별 회사채 발행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