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웹케시 위멤버스클럽, 법인세 신고자료 수집 제공
김민아 기자
2021.03.15 09:38:50
경리나라와 세모장부에서 자료 자동 전송…종합소득세 신고자료도 지원

[딜사이트 김민아 기자] B2B 핀테크 기업 웹케시가 세무사 전용 플랫폼 '위멤버스클럽'에서 법인세 신고자료 자동 수집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5일 밝혔다.


기업의 법인세 신고 기간이 3월까지인 가운데 세무사는 신고 기간이 될 때마다 수임처의 신고자료를 일일이 요청해서 받아야 했다. 위멤버스클럽을 이용하면 신고자료를 간편하게 조회할 수 있다.


기업은 위멤버스클럽과 연동된 경리나라에서 클릭 한 번으로 세무사에 신고자료를 전송한다. 세무사는 위멤버스클럽에서 법인세 신고자료는 물론 지방세 세목별 과세증명원 및 4대 보험 납입내역도 조회 가능하다. 자료는 파일 형식으로 다운로드할 수 있다.


5월 종합소득세 신고에 필요한 자료도 자동으로 수집할 수 있다. 이후 ▲카드매출 수수료 자료 ▲신고장내장 ▲부과세 과세표준증명 ▲납부내역증명 ▲연말 정산 간소화 자료 등을 자동 수집하는 서비스도 구현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웹케시·KT '맞손', B2B 핀테크 사업협력 추진 '비대면 솔루션 수요 확대' 웹케시, 1Q 순항 웹케시, 대학병원 3곳 인하우스뱅크 'rERP' 구축 웹케시, SAP ERP와 인하우스뱅크 협업 시작

웹케시가 제공하는 세무사 전용 플랫폼 위멤버스클럽은 세무사의 매출 증대, 고객 서비스 향상, 업무 혁신을 위한 디지털 프랜스포메이션을 지원한다. 이 외에도 ▲세무 비즈니스 플랫폼 '위멤버스닷넷' ▲협업 툴 '플로우' ▲수임 고객사를 위한 모바일 장부 앱 '세모장부' ▲경리 전용 솔루션 '경리나라' 등 다양한 서비스를 함께 제공한다.


강원주 웹케시 대표는 "이번에 선보인 법인세와 종합소득세 신고자료 자동 수집 서시를 통해 위멤버스클럽 이용 세무사의 업무 편의성을 높일 수 있을 것"이라며 "웹케시는 세무사의 업무 혁신과 세무 시장의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D+ B2C 서비스 구독
Infographic News
IPO 대표주관 순위 추이 (월 누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