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이노메트리, 비대면 전자투표 시스템 도입
류석 기자
2021.03.16 10:29:31
주주가치 제고 목적…올해 글로벌 수주 확대 및 신사업 효과 기대

[딜사이트 류석 기자] 배터리용 엑스레이 검사솔루션 전문기업 이노메트리가 이번 제13기 정기 주주총회부터 전자투표 시스템을 도입한다고 16일 밝혔다. 이노메트리는 주총에 직접 참석하지 않아도 주주들이 비대면 의결권 행사를 할 수 있도록 전자투표 시스템을 16일부터 25일까지 운영한다.


전자투표는 상법에 근거해 주주들이 온라인으로 의결권을 행사하는 제도다. 코로나19 유행이 지속되면서 주총 참석률을 높이기 위해 최근 도입하는 업체들이 증가하는 추세다.


이노메트리 관계자는 "주주들의 편의를 높이기 위해 전자투표 도입을 결정했다"며 "이노메트리 주주들은 16일 오전 9시부터 25일 오후 5시까지 PC나 모바일 중 본인이 편한 방식으로 시스템에 접속해 본인 확인과정을 거쳐 안건 별로 투표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오는 26일 경기도 화성 본사에서 열리는 이노메트리의 주주총회 주요 안건은 재무제표 승인, 정관 일부변경, 이사 및 감사 선임, 주식매수선택권 부여 승인 등이다. 행사는 참석인 전원 체온 측정, 마스크 착용 의무화, 손소독제 비치 등 철저한 방역 체계 속에서 진행된다.


김준보 이노메트리 대표는 "이스트브릿지에 인수된 이후 조직개편과 우수인력 충원 등 내부 시스템 정비에 힘쓰고 있으며 추후 본격적인 외적 성장을 도모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지난 해 코로나 여파로 글로벌 고객사들의 설비 투자가 지연되면서 일시적 실적 감소가 있었으나 올해는 주요 고객사 수주 확대와 신규사업인 스태킹 장비 비즈니스 가시화로 창립 이래 최대 매출 달성도 가능할 것이라 자신한다"고 덧붙였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넥스트아이 "韓·中 뷰티산업 가교 역할" 넥스트아이, 배당금 늘리고 신사업 투자 확대 이스트브릿지, 대형 M&A 시장 '새바람' 될까 넥스트아이, 자회사 이노메트리 매각 대금 수령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플러스 안내-1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