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삼영이엔씨, 이사회 소집 요청 거부
김민지 기자
2021.03.18 15:09:01
"정기주총 1주일 전 이사회 요청 부적절…황재우 대표 배임 주장 사실무근"

[딜사이트 김민지 기자] 코스닥 상장사 삼영이엔씨가 이사회 소집요청에 대해 불응하는 답변을 보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 15일 삼영이엔씨 황혜경·이선기 사내이사, 조경민 사외이사는 현 대표이사 해임 및 신규 대표이사 선임건과 부정행위에 대한 손해배상 및 후속조치 논의를 위해 이사회를 소집한다는 내용의 내용증명을 삼영이엔씨 측에 전달했다.


삼영이엔씨는 현 사내이사들이 불순한 의도로 이사회 소집을 요청했다고 판단해 이를 거부했다고 설명했다. 


삼영이엔씨는 이달 30일 정기주주총회를 개최한다고 밝힌 상황에서 정기주주총회 불과 1주일 전에 이사회를 소집하는 것은 회사의 불안정을 초래할 수 있다고 공시를 통해 설명했다. 현재 사내이사와 사외이사가 언급한 현 대표이사의 배임은 진행상황도 없고 근거 자체도 거짓으로 점철되어 있다고 주장했다. 


삼영이엔씨 관계자는 "삼영이엔씨는 부산의 해양 대표기업으로 성장했다. 황재우 대표는 가업을 승계, 최대주주 지분 및 경영권을 이어받을 것이 법적으로 공증되어 있는 회사 경영자"라며 "황재우 대표는 곧 진행할 정기주주총회를 정상적으로 마무리한 뒤 회사 내부의 불미스런 사건을 잊고 구성원들과 협력해 회사를 경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영이엔씨, 수협에 25억 규모 해상통신장비 공급 삼영이엔씨 "전임 대표, 기업사냥꾼에 동조" 삼영이엔씨 "소수주주 제기, 의결권행사 가처분 기각" 삼영이엔씨 황혜경 대표, 자사주 추가 매입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KB금융지주_늘봄학교(4)
Infographic News
ESG채권 발행 추세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