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구본걸 LF 회장, 대표이사직 내려놓는다
범찬희 기자
2021.03.26 13:17:44
LG패션 초대 대표 후 14년 만, 이사회 의장직은 유지

[딜사이트 범찬희 기자] 구본걸 LF그룹 회장(사진)이 대표이사직에서 물러난다. 2006년 LG패션(LF 전신) 초대 대표이사에 오른 지 14년 만이다. 


26일 LF그룹 관계자는 "구본걸 회장은 오늘(26일)부로 LF의 대표이사직에서 물러나 이사회 의장으로서의 역할을 수행하며, LF가 전사차원에서 향후 미래 먹거리 사업으로 필요한 패션 외 신사업들을 발굴하는데 주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구 회장이 대표이사에서 물러나는 건 이사회의 독립성 강화를 위한 것으로 풀이된다. 경영진을 견제하는 역할을 수행해야 할 이사회 의장이 대표직까지 겸임하면 이사회 독립성 훼손될 수 있는 까닭이다. 또 25일 ESG(환경‧사회적 가치‧지배구조)경영을 강화하기로 한 것과 연관된 결정으로도 해석된다.


'LG가(家) 3세'인 구 회장은 LF를 국내 패션산업을 리드하는 기업으로 성장시켰다는 평가를 받는다. 2006년 LF의 전신인 LG패션의 초대 대표이사에 오른 뒤 2007년 7380억원이었던 매출을 7년 만에 1조4800억원으로 늘리는 데 성공했다. 이후 2014년에는 현재의 사명인 LF을 변경해 공격적인 M&A로 사세를 확장했다. ▲2015년 동아TV, 온라인 기업 트라이씨클 ▲2017년 식자재 유통업체 모노링크 ▲2018년 부동산 신탁회사 코람코자산신탁 ▲2019년 귀금속 제조업체 이에르로르코리아 등을 인수했다. 지난해 LF의 연결기준 매출은 1조6105억원에 이른다.


한편 26일 열린 LF 정기주주총회에서 사내이사로 재선임 된 구 회장은 세 가지 중점추진 사항을 밝혔다. 메가 브랜드 육성에 집중하는 한편으로 LF몰 스토어 육성에 집중하겠다는 구상이다. 또 포트폴리오 다각화를 통해 생활종합문화기업으로 도약하겠다는 포부를 드러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장남 승계작업 시동?...핵심고리 '고려디앤엘' LF 닥스, 총괄 CD로 버버리 최고디자인책임자 영입 '의도한 것은 아닌데'…오너 개인회사만 재미봤다 '구본걸의 남자' 오규식 부회장 '탄탄대로'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관련종목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신한금융지주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