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핀크, 권영탁 체제 1년 더…대표이사 연임 확정
양도웅 기자
2021.03.29 10:09:12
"마이데이터 사업 허가 획득, 생활금융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

[딜사이트 양도웅 기자] 하나금융지주의 핀테크 자회사인 핀크(Pinnq)가 권영탁 현 대표(사진)의 대표이사 연임을 확정했다. 

핀크는 지난 24일 주주총회를 열고 권 대표에 대한 연임안을 의결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로써 권 대표는 내년 3월까지 1년간 세 번째 임기를 맞게 됐다. 권 대표가 처음 대표이사로 선임된 건 지난 2019년 7월이다.


권 대표는 지난해 코로나19 확산에도 다양한 서비스를 선보이며 고객 만족도를 높이고 조직을 안정적으로 이끌었다는 게 핀크의 설명이다. 가장 최근 출시한 금융 SNS인 '핀크 리얼리'도 출시 2주 만에 사용자 수가 1만명을 돌파하며 주목받고 있다. 


현재 권 대표는 핀크가 마이데이터 사업 허가를 받지 못한 데 대한 대응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금융당국은 지난해 11월 대주주 적격성 문제 등의 이유로 하나금융지주 계열사인 핀크, 하나은행, 하나금융투자, 하나카드의 마이데이터 사업 허가 심사를 중단했다. 


권 대표는 "최근 핀크 리얼리를 출시해 마이데이터 공백을 최소화하고 있다"며 "추후 마이데이터 사업 허가를 회득해 핀크 리얼리의 서비스 영역을 대폭 확장, 개인의 생애주기 맞춤 금융 서비스를 제공하는 생활금융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전자금융거래법 개편에 따라 종합지급결제 사업권에도 도전하겠다"고 덧붙였다.


권영탁 핀크 대표.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진짜 투자 데이터'를 보여주고 싶었다" 핀크, '주식·펀드 거래 서비스' 출시 핀크, '맞춤형 카드 추천 서비스' 추가 삼성 금융사, 통합 플랫폼 구축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경력기자 채용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vs 청약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