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마트 "경쟁사보다 무조건 싸게 판다" 外

◆이마트 "경쟁사보다 무조건 싸게 판다"



[팍스넷뉴스 이호정,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기자] 이마트는 8일부터 자사앱을 통한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최저가격 비교 대상은 쿠팡, 롯데마트몰, 홈플러스몰 3개 온라인몰이다. 가격 비교 상품은 쿠팡의 로켓배송 상품, 롯데마트몰과 홈플러스몰의 점포배송 상품에 대해 상품 바코드를 기준으로 동일상품 동일용량과 비교한다. '최저가격 보상 적립제'의 공자는 구매 당일 오전 9시~12시 이마트 가격과 쿠팡, 롯데마트몰, 홈플러스몰 판매 가격을 비교해 고객이 구매한 상품 중 이마트보다 더 저렴한 상품이 있으면 차액을 'e머니'로 적립해주는 것이다.


◆hy-차이797, 밀키트 2종 출시




hy는 중식당 '차이797'과 손잡고 '밀키트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새롭게 선보이는 '차이797' 밀키트 2종은 돼지고기에 마늘의 풍미가 더해진 '잇츠온 남자짜장', 새우· 오징어·위소라 등 각종 해산물이 들어간 소스에 누룽지를 담은 '잇츠온 해산물 누룽지탕'이다.


◆한섬 '래트' 2021년 봄 신상품 라이브 방송 진행



한섬은 더한섬닷컴 앱을 통해 여성복 브랜드 '래트(LÄTT)'의 올 봄 신상품을 소개하는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래트는 한섬의 대표적인 '에이지리스(Ageless)' 콘셉트 브랜드로 연령에 구애 받지 않는 여성들을 겨냥해 실용적이면서도 고급스러운 디자인을 표방한다. 최근엔 '간결한', '가벼운'이란 브랜드명의 의미를 강조하기 위해 한섬은 브랜드명도 기존 '래트바이티(LÄTT BY T)'에서 '래트(LÄTT)'로 변경한 바 있다. 한섬은 이번 방송에서 '래트'의 봄 시즌 주요 신상품 20종을 선보인다. 대표적인 상품은 트로피컬 프린트 원피스, 자가드 패턴 니트, 애플 그린 후드 집업 가디건 등이다.


◆오리온, 닥터유 '에너지바 호두' 출시


오리온은 고소한 맛을 더하고 당 함량은 낮춘 '에너지바 호두'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은 호두 9.9%와 함께, 아몬드, 땅콩 등 견과류 함량을 41%까지 높여 고소한 맛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소말토올리고당, 프락토올리고당 등 두 가지 올리고당을 사용해 은은한 단맛을 내는 동시에 당 함량을 낮출 수 있는 최적의 비율을 적용했다.


◆쿠팡, '스프링 피크닉 기획전' 오픈



쿠팡은 오는 15일까지 '스프링 피크닉'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봄을 맞아 풍성한 피크닉 관련 준비용품과 식재료를 최대 64%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한다. '스프링 피크닉' 기획전에서는 '필수 아이템 할인', '맛있는 푸드 특가', '감성 충전 아이템', '홈피크닉/ 캠핑 준비 끝' 테마별로 카테고리를 구분해 상품을 찾는 고객의 편의성을 높였다. 피크닉∙캠핑 간식으로 관심 받고 있는 인기 브랜드 제품들을 한 곳에 모은 브랜드관도 운영한다.


◆애경산업, '2080XBR 민초 치약칫솔세트' 출시



애경산업의 토탈 오럴케어 브랜드 '2080'은 SPC그룹의 '배스킨라빈스'와 협업한 한정판 제품인 '2080XBR 민초 치약칫솔세트'를 선보였다고 밝혔다. 2080XBR 민초 치약칫솔세트는 2080 민초치약과 민트, 초코의 배색을 적용한 칫솔과 케이스로 구성됐다. 이 제품은 한정판으로 오는 14일부터 소진 시까지 배스킨라빈스에서 쿼터(1만5500원) 이상 구매 시 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남양유업, 난임 부부대상 특강 진행



남양유업은 오는 16일 인스타그램 IGTV 방송을 통해, 난임 부부들을 위한 특별한 강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번 임신육아교실에서는 '건강한 아이를 임신하는 방법' 및 '출산에 도움을 주는 올바른 임신'이라는 주제와 함께, 난임의 원인과 치료 방법, 시험관 아기에 대한 이야기들을 다룰 예정이다. 강의는 16일 오전 10시 30분부터 1시간 진행이 될 예정이다.


◆아워홈, 홍콩 대표메뉴 '콘지' 신제품 4종 선봬



아워홈은 홍콩 로컬푸드 '콘지(Congee)'를 간편식으로 출시한다고 밝혔다. 홍콩 시민들의 대표적인 아침식사 메뉴인 '콘지'는 맵쌀을 갈아서 만든 광둥식 죽이다. 아워홈이 출시한 콘지 간편식은 ▲소고기 콘지 ▲닭고기 콘지 ▲미인 소고기 콘지 ▲미인 닭고기 콘지 등 총 4종이다. 안남미를 사용해 3시간 이상 정성스레 푹 끓여 부드러운 식감을 최대한 살렸으며, 고기 고명을 별도 포장해 기호에 따라 즐길 수 있다.


◆풀무원, 비빔면 시장 진출



풀무원은 '정·백·홍면' 등 탕면에 이어 '정·백·홍 비빔면'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정비빔면'은 식물성 원료로 만든 비빔면이다. 육류 원료를 첨가하지 않고 사과, 배 등 과일농축액과 고추장을 숙성해 깔끔한 감칠맛을 낸다. 로스팅 풍미유를 넣어 또렷하고 생생한 맛을 높였다. 여기에 콩에서 얻은 식이섬유인 소이화이버를 함유해 쫄깃한 식감을 완성했다.


◆롯데홈쇼핑, 헬스&뷰티 전문 프로그램 '신진영의 Her.B' 첫 선



롯데홈쇼핑은 베테랑 뷰티·건강식품 전문 쇼호스트를 내세운 헬스&뷰티(이하 H&B) 프로그램 '신진영의 Her.B'를 론칭하고 H&B 경쟁력 강화에 나선다고 밝혔다. '신진영의 Her.B'는 롯데홈쇼핑이 관련 조직을 신설한 후 처음으로 선보이는 H&B 전문 프로그램이다. 18년차 뷰티·건강식품 전문 신진영 쇼호스트, 20년 방송 제작 경력의 오세민 CP(책임 프로듀서)가 참여해 한층 수준 높은 콘텐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코웨이, 네이버 쇼핑 라이브 '청정 라이프 특별전' 진행



코웨이는 오는 8일 네이버 쇼핑 라이브 스토어 오픈을 기념해 '코웨이 청정 라이프' 특별전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코웨이 청정 라이프 특별전은 8일 저녁 8시 부터 60분 동안, 봄 시즌을 맞아 1인 및 소형 가구에 적합한 정수기, 공기청정기 제품을 소개한다. 이번 쇼핑 라이브에서 선보이는 제품은 자가관리 타입의 인기 제품 카트리지 공기청정기(AP-1019C)와 미니 정수기 (P-350N)이다.


◆롯데칠성,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 900mL 출시



롯데칠성음료는 RTD(Ready To Drink) 커피 '칸타타 콘트레베이스 콜드브루 블랙'을 기존 500mL제품보다 더 큰 900mL 용량으로 출시했다고 밝혔다. 패키지는 기존 제품과 동일한 디자인과 투명 라벨을 적용해 내용물에 신뢰도를 높였다. 또한, 라벨을 쉽게 제거할 수 있는 '에코 절취선'을 적용해 재활용이 용이하게 했으며, 굴곡과 홈을 넣어 그립감을 높인 점도 특징이다. 칸타타 콘트라베이스 콜드브루 블랙은 찬물 또는 상온의 물을 이용해 커피를 추출하는 콜드브루 방식으로 제조된 제품으로, 깔끔하면서도 깊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웅진씽크빅, '스마트올클래스' 전국 사업설명회 개최



웅진씽크빅은 신규 공부방 브랜드 '스마트올클래스' 전국 사업설명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사업설명회에서는 비즈니스 모델과 개설방법 등 창업에 필요한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며 홍보와 회원모집, 학습커리큘럼 구성, 학습관리방법 등에 대한 노하우도 공개한다. 스마트올클래스는 공부방과 AI학습을 결합한 새로운 공부방 브랜드다. 초등 전과목 AI학습 '스마트올'과 교재를 활용해 오프라인으로 수업을 진행하며 수업 후에는 개개인의 학습수준에 따라 AI기반 맞춤진도와 문제풀이, 오답노트로 체계적인 학습을 돕는다. 스마트올클래스는 적은 자본으로 개업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임차비, 정착금 등 초기창업비용이 지원되며, 거주나 임대 중인 공간을 활용할 경우 무자본 창업도 가능하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오늘의 유통가 445건의 기사 전체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