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셀바스AI, '뉘앙스' 22조 M&A 소식에 주목
류석 기자
2021.04.14 13:46:17
음성인식 기술, 범용시장 확대 등 기대감

[딜사이트 류석 기자] 글로벌 음성인식 기업 뉘앙스 커뮤니케이션즈(이하 뉘앙스)가 마이크로소프트(MS)에 22조원(197억 달러)에 인수됨에 따라 국내 음성인식 기업 셀바스AI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MS는 뉘앙스 인수를 통해 의료녹취 서비스 강점을 바탕으로 헬스케어 시장 진출을 확대할 것으로 보인다. 


뉘앙스는 애플의 음성 비서 서비스 시리(Siri)에 기반 기술을 공급한 기업이다. 뉘앙스의 대표 서비스인 의료녹취는 미국 병원의 77%, 전세계 1만개 의료기관과 50만명 이상의 의사가 사용 중이다. 2020년 매출액은 약 1조 7000억원으로, 이 중 의료 분야 매출이 1조 원, 공공·기업용 매출이 약 7000억원으로 알려졌다. 


MS의 뉘앙스 인수 소식에 국내 인공지능(AI), 음성인식 대표기업 셀바스AI에도 관심이 집중되고 있다. 셀바스AI는 HCI(Human Computer Interaction) 분야 연구·개발 업력 22년차의 국내 1호 인공지능 분야 상장기업이다. HCI 분야의 핵심은 음성인식, 음성합성, 자연어처리, 필기인식, 영상인식 기술로 셀바스AI는 해당 기술을 모두 자체 보유하고 있다.


특히 음성을 텍스트로 변환해주는 음성인식은 '국내 최고의 인식률'을 가진 기술로 손꼽힌다. 뉘앙스의 음성 인식률과도 견줄 수 있다는 평가다.


실제로 셀바스AI의 '셀비 메디보이스(Selvy MediVoice)'의 음성 인식률은 98% 이상이다. 국내에서는 뉘앙스 의료녹취 솔루션 대신 셀바스 AI의 의료녹취 솔루션을 사용 중이다. 세브란스병원, 한림대 동탄성심병원, 제주대병원, 충남대병원 등 국내 대형병원에 해당 솔루션을 공급하고 있다. 셀비 메디보이스는 의무기록을 실시간으로 작성할 수 있어 의사 1명당 평균 의무기록지 작성 시간을 월 500분 단축시키는 장점이 있다. 또 의료진과 의료기관의 진료 효율성 향상, 판독 정확성 향상에 도움을 주고 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삼성, 바이엘 등과 AI 의료업체 1000억 투자 인공지능 강자 셀바스AI, 1Q 영업익 6억…'흑전' 셀바스AI, 올해 '자동차·공공' 매출 고성장 예고 아이에이그룹, SW기업 인프라웨어 경영권 인수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무료 회원제 서비스 개시
Infographic News
업종별 유상증자 현황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