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쿠팡, 창원에서 3200명 신규채용 外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엄주연 기자
2021.04.16 09:21:49

◆쿠팡, 창원에서 3200명 신규채용 시작

[딜사이트 최홍기, 최보람, 범찬희, 엄주연 기자] 쿠팡은 2025년까지 국내에서 5만개 신규 일자리를 창출하겠다는 목표에 다가서기 위한 최근 행보로 창원에서 3200명 채용 계획을 발표했다. 쿠팡은 창원시, 고용노동부 창원지청과 체결한 업무협약에 따라 지역주민을 우선적으로 채용하고, 지역 일자리 창출과 지역발전 촉진을 위한 노력을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계획이다. 쿠팡의 이번 신규 고용 발표는 창원시를 포함한 경남지역 3개의 물류센터 건립을 위한 3000억원 이상의 투자에 대한 후속조치로 불과 일주일만에 이뤄졌다. 쿠팡은 진해 물류센터 오픈을 앞두고 다음 달 초 약 100명의 지역주민을 채용하기 위한 프로세스를 이미 시작했으며, 내년까지 창원에서 3200명에 대한 채용을 마무리할 예정이다.


◆KT&G 모든 업무용 차량을 친환경차로 전환


KT&G가 2030년까지 총 1200여대의 업무용 차량 전체를 친환경차로 전환하는 계획이다. 서울 중구 더플라자호텔에서 열린 '한국형 무공해차 전환 100(K-EV100)' 제2차 선언식에 참여한 KT&G는 앞으로 온실가스 감축 등 환경문제 해결을 위한 ESG경영에 더욱 속도를 낼 전망이다. 'K-EV100'은 민간기업이 보유하거나 임차한 차량을 2030년까지 100% 무공해차로 전환할 것을 공개적으로 선언하는 환경부 주관의 프로젝트다.


◆페르노리카 코리아 '멈 드라이 세일링 에디션' 출시

관련기사 more
애경산업, 中 온라인 플랫폼 진출 外 '1주년' 롯데온, 최대 50% 할인 행사 外 원자재 가격 상승…쿠팡發 '최저가 전쟁 우려

페르노리카 코리아의 프랑스 샴페인 멈(G.H. Mumm)이 '멈 드라이 세일링 에디션'을 출시한다. 이번 에디션은 프라다가 주최하는 요트 대회 '제 36회 아메리카 컵'의 공식 샴페인 파트너사로 선정된 것을 기념한다. 멈은 1827년 설립된 1세대 샴페인 하우스로, 최상급 포도원에서 엄선한 포도와 수확연도가 다른 다양한 뀌베를 사용, 세심한 블렌딩을 통해 최상의 품질을 가진 샴페인으로 세계적인 명성을 이어 나가고 있다.


◆교원그룹 KRT, 홈쇼핑서 특가 항공권 쏟아낸다


교원그룹 KRT가 16일 23시50분부터 70분간 홈앤쇼핑을 통해 포스트코로나 해외여행을 기다리는 이들을 위한 '찐! 항공권'을 선보인다. '찐! 항공권'은 '지금 아니면 잡을 수 없는 진짜 특가' 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KRT 특가 항공권은 티웨이항공 취항 9개국을 대상으로 진행되며, 여행지역과 한국 간 자가격리 해제 시점부터 1년 간 사용 가능하다. 괌과 사이판을 비롯해 일본 7개, 중화권 3개, 동남아 6개 등 총 18개 노선으로 구성됐다.


◆SPC그룹, 2021 생물공학 기업대상 수상


SPC그룹은 15일 제주도 라마다프라자 호텔에서 열린 '한국생물공학회 춘계학술대회 및 국제심포지엄'에서 '2021년 생물공학기업대상'을 수상했다. SPC생명공학연구소는 서울대와 공동 연구로 11년간 1만여 개의 토종 미생물을 분석한 끝에 우리 고유의 식품인 누룩과 김치에서 제빵에 적합한 효모와 유산균을 발굴했다. 또한, 이들의 조합을 통해 제빵 발효종인 '상미종' 개발에 성공했다.


◆오비맥주, '올 뉴 카스(CASS)' 첫 TVC 공개


오비맥주가 투명병으로 새롭게 탄생한 '올 뉴 카스'의 첫 TV 광고를 공개한다. 올 뉴 카스의 첫 TVC는 제품의 핵심 포인트를 상징하는 소리를 활용해 시청자의 감각을 자극하는 '시즐(Sizzle)기법을 사용했다. 광고는 맥주 하면 떠오르는 탄산 사운드를 활용해 올 뉴 카스의 청량하고 신선한 맛을 극대화해 표현한다.


◆스타필드, 펫 페스티벌 '꽃길만 걷개' 개최


쇼핑테마파크 스타필드가 반려견과 따뜻한 봄 날씨를 즐기며, 다양한 체험 콘텐츠로 교감할 수 있는 펫 페스티벌, '꽃길만 걷개'를 스타필드(하남‧고양‧안성) 및 스타필드 시티(위례‧부천‧ 명지)에서 개최한다. 스타필드는 국내 쇼핑몰 최초로 반려동물 입장을 허용하는 등 '펫 프렌들리' 정책을 펼쳐 반려동물 동반 고객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아파트 등 거주지에서는 반려동물과의 나들이가 쉽지 않은 만큼, 가까운 쇼핑몰에서 반려동물과 편히 시간을 보낼 수 있다는 점이 인기 요인으로 꼽힌다.


◆bhc, '창고43 마곡점' 오픈… "서울 전역으로 매장 확대"


bhc가 운영하는 고품격 프리미엄 한우 전문점 '창고43'이 서울시 강서구에 '마곡점'을 오픈했다. 창고43은 그간 본점 여의도를 중심으로 금융 중심지인 영등포구, 대규모 업무 지구가 조성된 강남구 및 서초구 등 서울 오피스상권을 중심으로 개점해 왔다. 마곡점은 강서구 첫 출점으로 서울 전역 매장 확장의 교두보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된다.


◆롯데제과, 카스타드 플라스틱 완충재 없애고 종이로 대체

롯데제과는 카스타드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완충재를 전량 종이 재질로 변경한다. 롯데제과는 최근 주요 경영진들이 참석한 회의에서 카스타드 등에 사용되는 플라스틱 완충재의 필요 여부에 대해 논의하고 완충재를 종이 등의 친환경 소재로 변경하는 방안에 대해 입을 모았다. 이는 최근 더욱 중요시되고 있는 환경 문제에 적극 대응하면서도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제품의 품질은 최고 수준으로 유지하기 위함이다. 이를 통해 연간 350톤 이상의 플라스틱을 줄일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LG생활건강 "장애 여성에 '행복 날개'를 달다" 대상자 모집


LG생활건강은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오는 21일까지 맞춤형 보조기기를 통해 여성장애인의 육아생활과 사회활동을 응원하는 '여성장애인 날개달기' 지원 대상자를 모집한다. 여성장애인 날개달기는 ESG(친환경·사회적 책임·투명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지난해 첫 시행된 국내 최초 '여성장애인 맞춤형 보조기기 지원사업'이다. LG생활건강 임직원들이 기부한 급여 일부와 회사의 매칭펀드로 아름다운재단에 조성한 'LG생활건강행복미소기금'으로 운영되고 경기도재활공학서비스연구지원센터가 협력기관으로 참여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금융 vs 법률 vs 회계자문 실적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