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금융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LG에너지솔루션
제주銀, ESG채 수요예측서 2200억 몰려
강지수 기자
2021.04.19 08:47:35
예정대로 1500억 발행···가산금리 개별 민평대비 6bp로 결정
이 기사는 2021년 04월 16일 12시 45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강지수 기자] 약 3년 만에 공모채 시장을 찾은 제주은행이 수요예측에서 2200억원을 모았다. 제주은행은 당초 계획한 1500억원 전액을 발행할 계획이다.

16일 금융권에 따르면, 제주은행이 전일 3년물 사회적 채권(Social Bond)에 대한 수요예측을 실시한 결과 2200억원의 자금이 몰렸다. 이번 수요예측에 참여한 기관은 연기금을 포함한 11곳이다.


가산금리는 전일 개별 민평대비 6bp로 결정됐다.


제주은행 관계자는 "수요예측 당일 금융통화위원회에서 기준금리 동결을 발표한 점과 국고채와 금융채 신용 스프레드가 좁혀진 점 등이 금리 책정에 영향을 미쳤다"고 설명했다.


현재 기준금리는 1년 넘게 0.5%를 유지하고 있지만, 시장금리는 상승하는 추세다. 제주은행이 약 3년 만에 공모채 시장을 찾아 예년보다 큰 규모의 채권을 발행하기로 결정한 것도 이 같은 배경 때문이다. 과거 제주은행이 발행한 공모채 규모는 500억원 내외였다. 

관련기사 more
NH證, 회사채 호황 속 2개월만에 조달 재개 신한銀, ESG채 5.5억불 발행···'금리상승 뚜렷' 제주銀, ESG채로 3년만에 공모채 시장 복귀 IBK캐피탈, 2000억 규모 ESG 채권 발행

이번 공모채는 제주은행이 발행하는 첫 사회적 채권이다. 사회적 채권은 ESG 채권의 일종으로, 제주은행은 조달한 자금을 지역 저신용자와 중소기업 대출 등에 사용할 계획이다.


이번 채권의 발행일은 26일이다. 올해 공모채 추가 발행 계획이 현재로서는 없다고 제주은행 측은 밝혔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한국투자증권(주)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S 더머니스탁론
Infographic News
월별 M&A 거래대금 추이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