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증권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케이비자산운용
삼성운용, TCFD 가입
김승현 기자
2021.04.20 11:10:02
이번달 중 'ESG위원회' 신설 예정···'ESG경영' 본격화

[팍스넷뉴스 김승현 기자] 삼성자산운용은 자회사인 삼성액티브자산운용과 함께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 공개 전담협의체(TCFD)' 서포터즈에 가입했다고 20일 밝혔다. 또 ESG위원회 신설을 계획하고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관련 투자·상품 출시 등에 적극 나서면서 ESG경영 본격화를 선언했다. 


TCFD(Task Force on Climate-related Financial Disclosures)는 기후변화 관련 정보공개 방안 마련을 목적으로 2015년에 G20 재무장관 및 중앙은행 총재 협의체인 금융안정위원회(FSB) 주도로 창설된 태스크포스다. 현재 전세계 1900여개 기업과 단체가 가입했으며, 국내는 환경부, 한국거래소 등 34개사가 가입했다. 


삼성자산운용은 "이번 ECFD가입이 국내 기관들의 기후 변화 대응 의식을 높이고 환경정보 공개를 확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했다.


지난해 11월에는 삼성 금융계열사와 함께 기후변화 위기의 선제 대응을 위한 '탈석탄 금융'을 선언했다. 이어 올해 3월에는 2050 탄소중립을 목표로 석탄 투자를 중단하거나 기후변화 관련 재무정보를 공개하는 방식으로 '기후금융' 지지를 선언했으며, 이번 달 중 이사회 내에 ESG위원회를 설치하는 등 ESG 경영을 본격화할 예정이다.

관련기사 more
삼성액티브운용, 신임 대표이사에 민수아 CIO '탐나는 먹거리' 자산운용사도 ESG 합류 가속 'ESG' ETF로 밀어 붙인다 자산운용사 '기자 출신' 홍보맨 강화

삼성자산운용은 ESG 관련 투자와 상품출시도 활발히 하고 있다. 현재 삼성자산운용의 신재생·친환경 인프라 등 ESG(환경 ·기업 ·지배구조) 관련 부문 투자규모는 2조4000억원에 이른다. 또 지난해 12월 이후 출시한 삼성ESG밸류채권펀드, 삼성에너지트랜지션펀드, KODEX탄소효율그린뉴딜 등 총 9개의 ESG 관련 공모펀드가 있다.


정원정 삼성자산운용 ESG팀 팀장은 "기후 변화 관련한 투자리스크에 선제적으로 대응하고 향후 삼성자산운용의 ESG 투자와 경영을 계속해 성장해 나갈 것" 이라고 전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에딧머니
딜사이트안내
Infographic News
IPO 수요예측 경쟁률 vs 청약 경쟁률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