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
호반건설 등 5개사, 충주시와 산단 조성사업 나서
김진후 기자
2021.04.22 17:03:51
22일 투자 협약 체결…금가·엄정 조성사업에 총 3600억 투자

[팍스넷뉴스 김진후 기자] 동서고속도로 충북 동충주IC 인근에 민관 합작 투자방식의 산업단지 2곳이 들어선다.

호반건설을 비롯해 ▲삼원산업개발 ▲대양종합건설 ▲산하디앤씨 ▲교보증권 등 5개사는 충주시와 금가 일반산업단지, 엄정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에 대한 투자 협약을 22일 체결했다. 


호반건설 등 5개사와 충주시는 일반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위한 투자협약을 체결했다. 좌측부터 ▲김성민 ㈜산하디앤씨 대표이사 ▲신남호 대양종합건설㈜ 사장 ▲문인곤 ㈜삼원산업개발 전무 ▲박중근 충주시 부시장 ▲김진원 호반산업 사장 ▲임정규 교보증권㈜ 부사장 ▲이상록 신성장전략국장. 출처=호반건설.

이날 협약을 통해 호반건설 등 5개사와 충주시는 민관합동 개발방식으로 특수목적법인(SPC)을 설립해 신속하고 체계적인 산업단지 조성사업 전반을 이끌어갈 예정이다. 특히 호반그룹의 건설계열은 김포·세종·포천·영천·김해시 등에서 산업단지 조성사업을 전국적으로 진행하고 있다.


충주 금가 일반산업단지는 금가면 잠병리 일원에 158만3419㎡ 규모로 조성한다. 사업비는 2554억원을 투입할 예정이고 2026년 준공 예정이다. 충주 엄정 일반산업단지는 엄정면 율능리 일원에 73만6907㎡ 규모다. 사업비 1083억원을 투입할 예정이고 2026년 준공을 목표로 하고 있다. 충주시는 이와 함께 지역균형발전을 목표로 산척면 일원에 추진 중인 동충주산업단지와 연계한 산업벨트를 형성할 계획이다.


박중근 충주시 부시장은 "동북부권 산업단지 개발을 통해 서충주권역과 함께 권역별 맞춤형 신산업단지를 조성해 지역 균형발전을 도모하고 고용효과가 높은 우량기업이 충주를 찾을 수 있도록 건실한 산업단지 조성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날 협약식에는 ▲박중근 충주시 부시장 ▲김진원 호반산업 사장 ▲김성민 ㈜산하디앤씨 대표이사 ▲신남호 대양종합건설㈜ 사장 ▲문인곤 ㈜삼원산업개발 전무 ▲임정규 교보증권㈜ 부사장 ▲이상록 신성장전략국장 등 양측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팍스넷뉴스 무단전재 배포금지

관련기사 more
호반건설 봉사단, 서울대공원에 동물복지기금 전달 건설사를 바라보는 편견 계열분리 핵심은 '호반산업' 호반산업, 자산규모 2.6조→3.8조 확대
뉴스알람
우리은행
Infographic News
회사채 발행금액 Top10 그룹
Issue Today more