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내
뉴스 랭킹 이슈 오피니언 포럼
산업 속보창
Site Map
기간 설정
KB금융지주_늘봄학교(1)
SK이노, SK루브리컨츠 지분 40% 1.1조 매각
정혜인 기자
2021.04.28 18:06:40
이사회 통해 최종 결정…매각 상대 IMM크레딧솔루션
이 기사는 2021년 04월 28일 18시 06분 유료콘텐츠서비스 딜사이트 플러스에 표출된 기사입니다.

[딜사이트 정혜인 기자] SK이노베이션이 SK루브리컨츠 지분 40%를 1조1000억원에 매각하기로 최종 결정했다. 매각 상대는 IMM프라이빗에쿼티(PE) 자회사 IMM 크레딧솔루션이다.


SK이노베이션은 28일 이사회를 열고 지분 40%를 1조1000억원에 매각하는 안건을 의결한 후 IMM 크레딧솔루션과 매각 계약 체결을 완료했다고 밝혔다. 이번 거래 주관사는 씨티그룹글로벌마켓증권이다.


SK이노베이션과 IMM PE는 SK루브리컨츠의 기업가치를 3조3000억원으로 평가했으며, 부채 등을 차감해 매각 대금을 1조1000억원으로 책정했다. 


SK이노베이션은 "이번 매각은 SK루브리컨츠가 보유한 시장점유율과 신규 사업에서의 미래 성장 가능성을 높게 인정 받은 결과"라며 "앞으로는 SK루브리컨츠의 성장, 재도약을 위해 2대 주주 IMM PE와 함께 노력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관련기사 more
IMM PE, ESG서 차별화 꾀한다 SK루브리컨츠 프리IPO에 IMM 참여한 이유는 IMM, SK루브리컨츠 소수지분 거래 따낸 배경은 SK이노베이션, SK루브리컨츠 지분 60% 처분 결정 外

SK루브리컨츠는 윤활기유와 윤활유를 제조, 판매하는 SK이노베이션의 100% 자회사다. 


SK이노베이션은 "SK루브리컨츠는 글로벌 고급 윤활기유 시장 점유율 1위를 20년 넘게 유지해 온 회사"라며 "최근에는 전기차에 최적화 한 전기차용 윤활유 제품을 출시하는 성과를 내기도 했다"고 설명했다.


SK루브리컨츠의 지난해 연결 기준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2조6880억원, 2622억원이다. 지난해 기록한 영업이익률은 9.8%에 달한다.

ⓒ새로운 눈으로 시장을 바라봅니다. 딜사이트 무단전재 배포금지

LG전자4
lock_clock곧 무료로 풀릴 기사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more
딜사이트 회원전용
help 딜사이트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한 콘텐트입니다. 무료 회원 가입 후 바로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회원가입
Show moreexpand_more
에딧머니성공 투자 No.1 채널 more
딜사이트 벤처캐피탈 포럼
Infographic News
채권 종류별 발행 규모 (월별)
Issue Today more